2023년 우등생논술 [최신간 1종]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절판




표지를 보니 또 떠나고파지는~ 우등생 논술 9월호입니다 ^^

이번 특집 기사는 바로 '기차타고 유럽가자!' 입니다.

남북회담의 긍정적 측면의 효과로 떠오른 유라시아 횡단열차 이야기인가봐요.

비행기가 아닌 기차로 대륙을 가로질러 유럽까지 간다면!!!

우리에겐 어떤 날들이 펼쳐지게 될까? 우리집 아이들도 흥미롭게 본 기사이지만 저 역시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늘 아이들만큰 우등생 논술 잡지를 기다리는 저라는요 ㅎㅎ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가능해질 일이길 바라면서 기사 꼼꼼히 읽어보았어요.


그 외에도 우등생 논술 9월호에는 다양한 기사들이 실려있는데요,

당시의 시사 상식은 물론 다양한 이슈들과 최신 정보들까지 잘 담고 있는 월간 우등생 논술~

특히 또래 친구들이 직접 토론 배틀을 펼치는 시사 토론 배틀은 참 재미있기도 하고 아이들의 논리력에 놀라기도 하구요.

이번 주제는 제주도의 예멘 난민이네요. 지금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문제라 저도 아이와 함께 찬찬히 읽어보았어요. 

무조건적인 찬성도 반대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느 쪽의 주장이 더 타당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는지 읽는 재미가 쏠솔합니다.

이랗게 지금 당장 우리가 처한 상황들과 문제들을 주제로 던져 주기에 아이들과 나눌 이야기도 많아져 좋은 것 같아요.

​연재되고 있는 다양한 만화들도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고 기다리며 읽는 내용인데요,

특히 LIVE 한국사는 재미있게 역사적 사실을 제대로 배울 수 있어 저도 참 좋더라구요.



특집 기사 내용 중 일부에요.

관련하여 철도에 관한 이야기가 추가적으로 등장하는데, 알아야 할 많은 내용들이 다며 있더군요.

철도의 중요성은 물론 우리나라 철도의 역사와 그 속에 담긴 분단의 아픔 등등

철도가 가져오는 경제적인 경쟁력 역시 중요한 내용인 것 같아 아이와 함께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유럽의 유레일을 보면서 느낀 것은 모든 나라가 하나로 연결된 느낌, 어디든 주변국으로의 여행이 자유로워 개방된 느낌...

남북이 교류하고 유라시아 철도가 완성되면 한반도는 물론 아시아와 유럽이

그런 느낌으로 하나가 되어 공존하며 서로 윈윈하는 날이 오게될 것 같은데, 과연 어떻게 될려나요 ^^

재미난 주제로 읽는 재미가 있는 우등생 논술,

10월호에선 또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을지 벌서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