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에 돈이 쌓이는 초저금리 재테크 - 예.적금에 목숨 거는 당신만 몰랐던 최강 투자 전략!
조재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책 추천! #통장에돈이쌓이는초저금리재테크


예전에는 돈을 어떻게 벌까만 고민했는데 주변에서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등을 보니 번 돈을 잘 지키고 잘 굴리는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뒤는게 깨닿게되요. 사소한 차이는 큰 차이를 만드네요...

이제 금리 1% 예 적금으로 돈을 굴리는 시대는 끝났다고 하는데요.

기준금리가 1% 이하로 떨어지면 예적금 수신금리 도 떨어지게 되고 그렇게 되면 은행에 돈을 맡겨서 얻는 이익은 제로에 가까워지는 거예요. 그리고 물가 상승은 계속 될 테니 여기에 세금까지 제외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상황.. 정말 한숨만 나오는데요. 이런 상황을 피하려면 뭔가 리스크가 있게 투자를 해야 하긴 하는데 저는 아직도 쫄보 인지라 예금과 적금의 외에는 믿을 수 있는게 거의 없더라구요. 펀드는 왜 내가 되면 - 건지 모르겠고 주식도 저는 잘 안 풀렸어요. 급반등구간 찾는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예적금만 믿고 있던 저인데 책부제가 예적금에 목숨거는 당신만 몰랐던 최강투자전략이라니 똑똑하게 돈 관리 하고 싶어서 통장에 돈이 쌓이는 초저금리 재테크를 읽어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20년 경력의 대한민국 톱클래스 국제공인재무설계사 가 직접쓴 책이에요. 현업에서 다양한 고객을 상담해오고 있는 저자인지라 제가 궁금했던 것을 잘찍어 주더라구요. 책에서는 내 통장을 살찌우는 돈 관리법으로 나의 투자 상황을 파악하고 절세 방법 등을 알려 주고 있어요. 그리고 펀드에 대한 지식과 고수익을 가져다 주는 투자 상품도 제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잘 몰랐었던 아는만큼 돈이 되는 유용한 제도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점점 세금이 오르는지라 눈여겨봐야 하는 꼼꼼하게 챙겨햐 하는 상속과 세금이 되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름도 복잡하고 잘못들어가면 한숨만 나오는 펀드 ! 책에서는 비교적 재테크 수단으로 접근하기 쉽고 다른 위험상품보다는 안전한 예금보다는 쏠쏠한 펀드도 인덱스펀드 , 우선주 펀드, 공모주 펀드 등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어요. 그리고 고수익의 매력이 있는 다양한 투자상품들. 뭔가 수익률은 끌리지만 뭔지 알수 없는 약어들에 망설였던 ELS, DLS, 리츠도 확실히 알수 있었어요. 그리고 현재 주요상품의 현황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CB, BW, EB 복잡하게 느껴졌는데 이렇게 명확하게 정리하니 이해가 쉬웠어요




연금은 가입하면 늘 그냥 팽개쳐 놨었는데 이제는 좀 꼼꼼하게 챙겨야 했어요. 국민연금 보험료는 월급에서 강제로 차감되서 그냥 잊고 살았는데요. 책을보니 이것도 좀 들여다 봐야겠더라구요 :)



증여와 상속, 상속 증여 절세법 그냥 손 놓고 있다가는 부모님이 피땀흘려 모으신 자산 공중분해되는데요. 책에서는 자산증여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어요. 보험도 계약관계자설정에 따른 과세가 다르니 확인이 필요하더라구요.

다양한 사례들로 내돈을 지키는 법을 알수 있었던 책!

똑똑하게 자산관리를 하고 싶다면 통장에 돈이 쌓이는 초저금리 재테크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