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무를 찾아요 세많다 시리즈
정여랑 지음, 이연 그림 / 위키드위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시작인데요.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아들을 만났던지라

아들의 첫 생일이 돌아오는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도 정말 기대됩니다.

크리스마스나무는 언제 봐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크리스마스나무에도 가족이 있을거라고 생각해보셨나요?

크리스마스나무의 엄마 나무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 읽어 보게 되었어요.








크리스마스 나무가 아빠 나무일까 엄마나무일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되는 스토리. 

봄이와 여름이는 크리스마스마을에 가면 아기크리스마스나무의 엄마 나무를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고, 아이들은 마법책을 뒤져 크리스마스 마을에 가는법을 알아냅니다!

지팡이를 두드리며 주문을 외우면 즐겁고 향기로운것이 데려다 주는 곳으로 가게 될 거라고 하는데요. 그렇게 모험은 시작됩니다.




눈사람 병정들이 맞아주네요! 마침 크리스마스 운동회가 열리고 있어요. 바다 요정을 만나러 가는 길에 봄이와 여름가 만난 눈사람과 해마 그리고 흰동가리 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성에 대한 고정적인 역할, 엄마와 아빠의 고정적인 역할 그리고 가족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해보게하고 보다 넓은 시선을 가지게 됩니다.

해마는 수컷이 임신과 출산을 한다니 처음 알게된 사실이었어요!

모든 생물이 암컷이 출산을 하는건 아니였군요.







그리고 봄이 와 여름이도 운동회 참여하게 되는데요. 이 운동회는 승자와 패자를 가리는 경기가 아니라 친구들이 무사히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 흰동가리도 모두가 처리 처리 질서있게 갈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해 준 해마 도 처음참여한 봄이와 여름이도 도전 상을 받게 되네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였어요. 그리고 요정과 함께 많은 크리스마스 나무들을 보며 디양한 모습의 가족들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들은 책을 읽으며 가족에 대하여 보다 다양한 포용적인 시선을 가지게 될 거예요! 특히나 저는 "팔이 아주 긴 나무들처럼 서로에게서 먼 거리에게 있어야 함께 할 수 있는 존재"들도 있다는 말과 "함께하는 동안 열심히 사랑하고 함께하지 못해도 서로 행복하기로 해요." 문구가 특히 마음에 와 닿았어요.

세상에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도 존재할 수 있음을 말해주고 다양성에 대한 가치를 아이들에게 알려 주는 책, 그리고 다문화에 대하여 포용적인 시선을 품도록 해 주는 책 <엄마 나무를 찾아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