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극선생의 과학적 주식투자비법 세트 - 전2권 - 인생을 바꾸는 100만불짜리 투자 교과서
이승조 지음 / 새빛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주식 시장은 IQ 2000이란 이야기가 있다.  그래서 주식 시장을 예측하는 일은 무척 어렵다.  그래서 대부분 주식시장은 예측이 아니라 대응의 영역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한다. 본인도 주식투자에 대한 경험이 많기 때문에 그 어려움을 잘 안다.

무극선생은 지금 다인에셋이라는 싸이트에서 회원들에게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직접 가르쳐 주고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나는 거기 유료 회원이 아니라서 정말 회원들이 많은 수익이 나고 있는지는 알지 못한다. 

그렇지만 이 책은 그 실제 적용 가능성을 떠나서 몇 가지 주목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다. (동영상을 포함해서)

첫째는 저자는 균형감각을 강조한다.  지금 현재 시장이 위로 갈지 아래로 갈지 알 수 없기때문에 거것을 예측하지 말고 대응하라고 이른다.  이는 저자의 필명인 무극에서도 알 수 있는 바다.

둘째는 분할 매매에 대한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저가 분할 매매법이 아니라 종목의 시세와 함께하는 분할 매매법, 이는 한번 꼭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다.

그 외도 중요한 부분이 몇가지 있는데 이는 책과 CD에 포함된 동영상을 통해서 독자가 파악해 보길 바란다.

주식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매매 노하우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이 책이 이를 위해서 작은 도움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