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100문 100답 - 왕초보도 쉽게 따라 하는 주식투자 백과사전 100문 100답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주식투자만큼 평생 공부라는 말이 어울리는 분야가 있을까? 끝없이 공부하고 연구해도 끝없는 미로처럼 수많은 고민거리를 던져주는 주식투자에 들어선지 이제 1년이 조금 넘었지만 여전히 모르는 내용이 많은 것은 첫 단추가 그저 누군가가 알려준 정보를 토대로 시작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시간에 비해 기초가 튼튼하지 않다는 생각에 책을 보면서 기초부터 다져야겠다고 생각한 후 수많은 책들 중에서 선택한 책이 <왕초보 주식투자 100문 100답>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상세하고 전문적인 주식투자 정보를 준다기보다는 주식을 시작하는 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식의 기초개념부터 시작해 주식투자 기술, 가치투자, 차트, HTS & MTS 사용법 등 실제적인 방법까지 주식투자에서 꼭 알아야할 핵심 부분만 간추려 설명한다.

 

100문 100답의 형태이기에 각 문제에 대한 답이 그렇게 길지는 않다. 평균적으로 2-4페이지의 분량이지만 그 내용은 주식투자 입문자에게 상당히 유용하다. 1년이 조금 넘은 주식투자 경험이 있다고 생각한 내게도 전혀 알지 못했던 혹은 알면서도 어떻게 정보를 찾아야하는지, 정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힘들어하던 부분들을 설명한 내용은 정말 유익하였다.

 

주식투자의 종목 발굴부터 매수, 매도 등 모든 과정은 결국 투자자 자신의 몫이다. 각자의 선택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려면 앞서 말했듯이 주식투자라는 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해야 한다. 기초가 튼튼하다면 앞으로의 여정은 그렇게 어렵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주식에 투자하는 초보자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