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세계기독교고전 20
찰스 쉘던 지음, 유성덕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찰스 쉘던 목사님의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는 고등학교 졸업했을 때 선물로 받아 읽은 책이다. 이 책을 함께 읽었던 선후배, 친구들 사이에서 논쟁이 벌어졌던 기억이 난다. 어떤 이들은 이 책의 긍정적인 면을 강조했고 어떤 이들은 부정적인 면을 얘기하면서 서로 팽팽하게 맞섰다.

 

긍정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이들의 논리는 말 그대로 예수님의 제자인 우리는 당연히 예수님을 닮고자 노력해야 하고 그렇기에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예수님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었다. 반면 이를 반대하는 이들은 인간의 생각 안에 예수님을 가둔다는 논리를 펼쳤다. 그 당시 개인적으로는 부정적 견해를 제시한 이들에 조금 더 공감하는 쪽이었다.

 

세월이 흘러 이번에 이 책을 다시 읽으면서 과연 그때 그 생각들이 어떤지를 생각해볼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당연히 우리는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 지를 고민하고 그에 따르는 행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생각에는 한 가지 전제조건이 있다. 모든 생각과 판단의 근거가 성경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 당시 나누었던 얘기처럼 우리의 생각 안에 예수님을 가두는 일은 잘못된 일이다. 피조물인 우리가 어떻게 그분의 생각을 다 알 수 있겠는가? 결국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성경과 기도로 판단하고 그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러 이야기들 중에서 내게 가장 깊은 인상을 끼친 내용은 예수님이 상점을 운영하는 밀턴 라이트의 입장이라면 어떻게 행하실까 하는 부분이었다. 지금 내 삶과 가장 밀접한 부분이기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읽을 수밖에 없었다.

 

책에서 제시한 6가지 원칙은 사업을 시작했던 초기에 나 역시 가졌던 생각이지만 어느새 이런 원칙에서 벗어나 나만의 생각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내 모습을 보면서 예수님을 생각하지 않으면 결국 자기 자신만의 생각으로 모든 일을 해결하려는 인간의 나약함을 또 다시 깨닫게 되었다.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이 질문은 매일의 삶 속에서 자기 자신에게 던져야 할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이다. 이 질문으로 나를 포함해 모든 성도들이 삶에서 승리하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