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녀석들 : 리얼영어 진짜 녀석들
박영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오랫동안 영어를 공부하고 사용하면서 느끼는 건 때때로 자연스러운 영어가 아니라 인위적인 영어를 한다는 것이다회화의 위주의 공부가 아닌 문법과 독해 위주의 영어를 배운 탓도 있고패턴으로 이름하에 형식에 맞춰 회화를 배웠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그러다보니 부자연스런 옷을 입을 듯한 느낌에 늘 자연스러운 영어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책 제목 그대로 분명 리얼하다선택영어월별영어라는 제목 아래 각각 12개의 소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어표현과 패턴을 소개한다여타의 교재들과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이는 구성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그 내용에 있어서만큼은 확실히 다르다.

 

각각의 표현이 정말 리얼하다일반 교재들에서는 다루기 힘든 내용들을 다룬다는 점에서도 그렇고 표현 자체도 친구 사이에서 툭툭 던지는 듯한 표현이기에 더욱 현실감이 넘쳐난다는 점에서도 그렇다또한 각 표현에 대한 우리말 해석도 영어 어순에 맞춰서 보여주기에 영어식 흐름에 익숙해지는 지름길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모든 상황을 표현하는 것은 아니기에 어쩌면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다하지만 그 어떤 교재도 모든 상황을 보여줄 수는 없다저자의 말처럼 자신이 원하는 관심사에 맞게 골라서 공부하면 된다필요한 것만 쉽고 빠르게 골라서 배우면 된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뻔하디 뻔한 영어 교재와는 분명 그 결이 다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