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100문 100답 - 왕초보 창업자 & 왕초보 주식투자자를 위한 회계지능 100배 키우기 100문 100답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을 하고, 주식투자를 하면서 재무제표를 읽을 줄 알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수도 없이 들었다. 주변에서 하도 공부하라는 말들을 많이 해서 나름 이러저런 책들을 보면서 공부를 했기에 지금은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재무제표를 읽고 볼 줄 알게 되었다.

 

그럼에도 이 책을 읽은 이유는 100문 100답이라는 형태의 구성이 혹시나 놓치고 있을지도 모르는 핵심 사항을 점검해볼 수 있다는 것과 이전에 읽은 <주식투자 100문 100답>을 읽고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경험이 있기 때문이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조금 부족한 듯하지만 이제 막 재무제표라는 낯선 세계에 첫 걸음을 뗀 이들이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제목처럼 100가지 질문과 답변을 통해 가장 핵심적인 사항들을 파악할 수 있고 스타벅스, 네이버 등 실제 사례들을 제시하여 독자의 이해를 높여준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어려운 회계 용어나 내용을 누구라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표현으로 바꿔서 간단하게 설명한다는 점이다. 물론 재무제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100프로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한 번만 읽어도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간략하지만 핵심을 정확하게 콕 집어 설명한다. 또한 사업을 하는 이들과 주식투자를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먼저 재무제표의 일반적인 사항을 설명한 후 챕터를 나눠 설명한 것도 상당히 좋은 구성이 아닌가 싶다.

 

사업을 하든, 주식투자를 하든, 혹은 회사 전반에 대해 알기 위해서든 재무제표는 반드시 알아야 할 분야이다. 재무제표의 기본 내용과 실제 활용을 배워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