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홍차가 있는 가계부 - 힐링 & 컬러링
윤소 지음 / 동아엠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차로 물드는 시간, 나만의 정리

2018 힐링 & 컬러링 홍차가 있는 가계부

 

 

매년 일기장을 구입했다. 그렇다고 일기를 매일 쓰는 것은 아니다. 매년 초 2월~3월 정도까지는 나름 매일 써보지만 그 후로는 쓰는 횟수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매년 또 지켜지지 않을 각오를 하며 일기장을 사곤 했다.

일기장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서 가계부까지 챙겼다. 나름 절약을 해보겠다는 각오에서였다. 가계부는 그냥 농협에서 주는 것으로 쓰고는 했는데 일기장, 가계부 둘 다 따로 쓰려니 더 번거롭기만 했다.

그래서 내년에는 깔끔하게 하나로 합쳐보기로 했다. 가계부를 쓰며 그날의 일을 간단히 기록하기!

가계부를 쓰면서 관리도 하고, 짧게 기록하는 형식으로 일기를 쓴다면 아마 내년엔 이제까지의 기록보다 많은 기록들이 쌓이지 않을까 살짝 기대해본다.

 

올해 12월부터 나와 함께 일 년 일 개월을 보내게 될 '홍차가 있는 가계부'.

이왕이면 어디서 공짜로 나눠주는 가계부가 아닌 예뻐서 자주 펴보고 싶은 가계부를 써보자!

 

요즘 또 밀크티에 빠져 여러 가지 홍차 맛을 보고 있는데, '홍차가 있는 가계부'는 가계부의 기능도 하지만 홍차에 대한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까지 실려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 홍차에 관련된 이미지들을 실어 색칠까지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가계부를 쓰며 받는 스트레스는 가계부 속 예쁜 그림들을 색칠하며 날려버리자!

 

Contents

 

 

홍차가 있는 가계부 쓰는 법

 

1장이 일주일로 구성되어 있는데 현금과 카드의 지출란이 구분되어 있는 것, 주간 결산 페이지에 세세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칸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보니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가계부의 이름이 '홍차가 있는 가계부'인 만큼 아래에 '이번 주에 내가 마시 홍차와 디저트'라는 이름으로 기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매월이 끝나는 부분에는 한 달의 쓰임새를 점검해 볼 수 있는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다.

총 수익, 총 지출, 늘어난 항목, 필수 체크와 함께 목표 잡기부분엔서는 나만의 절약 포인트를 기록할 수 있는 칸도 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모든 항목을 세세하게 나눠둔 칸이 있어 지출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세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홍차가 있는 가계부'의 또 하나의 장점!

곳곳에 있는 홍차에 대한 다양한 설명컬러링 할 수 있는 페이지들.

기록에 들어가기에 앞서 '홍차 이야기'에 대한 페이지에서 홍차의 전설, 홍차 생산지와 특성, 홍차 찻잎 부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다.

이 페이지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설명도 앞부분에 나와 있다.

 

한 해의 목표를 세울 수 있는 '나만의 목표 잡기' 2018년도 달력

 

2018 연간 스케줄​을 이용해 챙겨야 할 기념일이나 중요한 일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보자.

 

첫 달은 2017년의 12월로 시작.

일반 다이어리 처럼 월 계획을 짜거나 기록을 할 수 있도록 칸이 마련되어 있다.

오른 쪽에는 예상 수입, 예상 지출 항목을 적을 수 있는 칸도 마련되어 있다.

 

다음 장에는 매주 기록을 할 수 있는 부분인데, 날짜가 쓰여 있기 때문에 직접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한 주의 기록 끝에 나오는 '주간결산'

 

매주의 기록이 끝난 후 월간 결산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페이지 곳곳에 등장하는 홍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컬러링 페이지들.

앞서 나온 홍차 이야기에 이어, 홍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이 가득해 한 해를 '홍차가 있는 가계부'와 함께하다 보면 홍차 박사가 될 것 같다.

홍차 브랜드에 대한 설명, 알아두면 좋은 홍차 브랜드들,

티타임을 위한 기본 다구에 대한 설명, 있으면 더 좋은 다구, 나만의 티 도구를 써볼 수 있는 페이지,

맛있는 홍차 우리는 법, 홍차의 골든 룰, 나만의 골든 룰을 만들어 기록할 수 있는 페이지,

아침-브렉퍼스트 티에 대한 설명, 다양한 브렉퍼스트 티, 내가 좋아하는 브렉퍼스트 티를 쓸 수 있는 페이지,

점심-애프터눈 티,

워번 애비에 대한 설명,

우아한 찻잔,

티 푸드, 홍차와 함께하기 좋은 다양한 티 푸드, 티타임을 살리는 또 하나의 즐거움, 디저트,

초여름 홍차와 하께하기 좋은 다양한 티 푸드,

홍차의 기본 3종 우아한 클래식, 환상적인 블렌드, 세련된 플레이버리, 클래식 티, 블렌드 티, 플레이버리 티,

냉침,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냉침,

맛과 향의 풍미가 가득한 과일 홍차, 복숭아티, 애플티,

밀크티, 밀크티의 종류, 밀크티로 마시기에 좋은 홍차,

그레이 백작과 얼그레이, 변화하는 얼그레이,

크리스마스 티, 크리스마스 티 즐기기, 좋아하는 브랜드의 크리스마스 티와 디저트, 파티 계획을 적어볼 수 있는 페이지

이 모든 정보들이 상세하게 나와 있고,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홍차에 관련된 그림들이 나와 있어 정보도 얻고, 색칠도 하게 되어 있다.

 

2018년 매월 수익과 지출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페이지.

 

그리고 한 해를 홍차를 마시며 나만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페이지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각 페이지마다 주제가 정해져 있어 그 주제에 대한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 내가 생각하는 가치 있는 삶이란 무엇인가?

- 나에게 휴가가 주어진다면 여행하고 싶은 나라는 어디인가?

- 꼭 이루고 싶은 나의 꿈 5가지를 적어보자.

-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지 나열해보자.

-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적어보자.

-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하고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였는지 적어보자.

- 현재 나에게 닥친 문제는 무엇이고,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 내 인생에서 중요한 키워드는 무엇이 있을까? 그것들은 어떤 의미를 가졌을까?

- 지금 내게 소중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함을 적어보자.

- 행복이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지금 나는 행복한가?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 적어보자.

- 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보자.

 

한 해의 마지막을 '나 자신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는 것이 마음에 든다.

2017년 12월부터 2018년 한 해는 좋은 일들 많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부디 큰 사고 없이 모두 행복한 일 가득하기를 빌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