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아워 (양장 합본) 골든아워
이국종 지음 / 흐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 슬픔과 분노의 울컥함이 반복되어 몸살앓는 사람처럼 온몸에 힘이 빠진다. 이국종교수가 작년말(2018. 11. 08) JTBC에 나와 손석희앵커와 나눈 인터뷰를 다시 찾아 보았다. 하나도 개선되지 않는 이 현실과 글이 차라리 소설이었으면 좋겠다. 이국종교수도 이순신장군처럼 결국 우리에게 돌아올 수 없을 것인가?

🖊 부끄럽다. ‘예방 가능한 사망률(미국 등 대부분의 선진국은 15% 미만 vs 한국은 32.6%)‘이라는 현실과 문제를 알면서도 개선하지 못하는 세계 경제규모 11위 대한민국이, 힘없는 자들의 허무한 죽음앞에서도 내일 닥칠 업무 스트레스를 어루만지는 나의 나약함이.


📖 보직으로 부여받은 일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의 최선을 다하다, 죽음으로써 힘겨운 세상에서 해방되고자 한 이순신에게서 나는 오늘을 살아가는 직장인의 모습을 보았다.


📖 세월호 침몰을 두고 ‘드물게‘ 발생한 국가적 재난이라며 모두가 흥분했다. 나는 그것이 진정 드물게 발생한 재난인지, 드물게 발생한 일이라 국가의 대응이 이따위였는지 알 수 없었다.


#골든아워 #이국종 #정경원 #흐름출판 #생과_사의_경계 #중증외상센터 #아덴만_여명_작전 #세월호 #JTBC #뉴스룸 #손석희 #김훈 #이순신 #천직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세금은다어디에쓰이는지 #관심이필요하다 #남의일이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