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 학력도 스펙도 나이도 필요없는 신왕국의 코어소리영어
신왕국 지음 / 다산4.0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영화 한 편으로 원어민처럼 말하기

신왕국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고 한다. 무엇이든 1만 시간 동안 노력을 하면 능력치가 경지로 올라간 다는 것이다. 영어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사실 영어를 어릴 때부터 공부 해보지만 몇 몇 사람을 빼면 원어민처럼 절대 바뀌지 않는다. 



이 책의 저자는 고교를 중퇴하고 영어를 제대로 할 줄 몰랐던 사람이 영화 한 편으로 영어를 정복했다고 한다.


 요즘 히어로들이 나오는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많다. 그런 영화들은 눈으로 보기에도 즐겁고 재미있다. 또 디즈니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조금씩 보면서 그 안에 나오는 대사들을 계속 연습하면 영어를 익힐 수 있다고 한다. 


일반인들에게는 대체 영어를 배워야 잘 할 수 있을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무엇보다도 영어는 재미있다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하나의 언어를 습득하겠다는 끈기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저자는 영화 대사를 하나 하나 씹어먹는 자세로 공부했다. 발성, 강세, 리듬을 이해하면서 듣고 영화 대사가 자다가도 나올 수 있을 정도로 외워야 한다.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언어이고 문화이기 때문에 영어를 계속 듣고 말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예전과는 다르게 해외여행을 위해 해외로 나가는 일도 많다. 많은 사람들은 버킷리스트로 세계여행을 꼭 넣어두고 있다. 세계에 나가서 아무와도 소통할 수 없다면 무슨 재미가 있을까?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영어를 배워 놓는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