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에 간 빨간 구두 루비 빨간 구두 루비
케이트 냅 글.그림, 이승숙 옮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 런던에 간 빨간 구두 루비

 

@@@@@@@@@@@@@@


삽화가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책을 만났어요~

빨간 구두 루비가 주인공이고, 런던에 여행을 간 이야기를 담았네요.


'빨간 구두 루비'는  시리즈예요.

 오스트레일리아의 일러스트레이자 화가인 케이트 냅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멋진 책이네요~ 이미 여행을 컨셉으로

몇 권의 책이 출판되었어요.

빨간 구두 루비 시리즈는 루비가 할머니와 함께 세계를 여행하면서 겪는

에피소드와 그 나라의 관광지, 문화, 음식을 소개해주니 자연스럽게 책을 통해

세계여행을 하는 기분으로 만나볼 수 있네요.

 

 

 

루비와 루비의 할머니는 여행을 좋아해 이번에는 런던으로 여행을 갑니다.

와우~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언젠가는 꼭 가보자고 아이랑 약속한 영국의

이모저모를 그림과 스토리로 만나볼 수 있어 좋아요.

누구나 그렇듯 여행을 떠나기전의 설레임은 무척이나 기분좋은 느낌이예요.

아이들도 루비와 할머니의 런던여행을 기대하고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상상하게 될 것 같네요.

 

런던의 분위기를 알려주는 날씨, 옷차림, 분위기 그리고 이동수단과 대중교통의

이모저모를 그림으로 생생히 만나볼 수 있어요.

사촌들을 만나고 런던의 음식을 맛보며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될 멋진 모€험을

계획해요.

이층버스를 타고 런던 시내를 구경하는 장면은 너무너무 멋져요~

마치 내가 런던에 여행간듯한 상상을 하게 하는 그림들이 마구마구 펼쳐져요.

 

런던을 상징하는 다양한 랜드마크들이 보여요.

 버킹엄 궁전, 타워 브리지, 빅벤 등의 상징물을 더 잘 기억할 수 있어요.

또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며 런던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것들을 하나하나 사보는

쇼핑의 깨알재미도 담아냈네요.


그렇게 여왕님도 만나보고, 계절이 바뀌고, 런던의 멋을 하나하나 느끼고

감상하는 사이 루비와 할머니는 다시 집으로 돌아가야만 해요.

꿈같은 시간이 흘러 다시 보금자리로 돌아왔을때 더 없이 행복하고 안락함을

느끼며 하늘에서 지켜보고 있을 엄마, 아빠별들을 생각했어요.

이제 루비는 빨간구두를 신고 세상 어디든 떠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더 멋진 놀라운 세상이 펼쳐질 거라는 사실도 느낀것 같아요.

하지만 마음속에 간직할 보석은 바로 지금 내가 사는 집이라는걸 잊지 않지요.

우리도 언제나 미지의 세계를 동경하고 여행의 설레임으로 특별한

시간을 계획하고 경험해보는 순간을 기대하지요.

길고 긴 경험과 특별한  공간에서의 시간은 다시 가슴에 담아두며 정작 다시 돌아올 곳이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은지 깨닫지요.


이렇게 여행이 우리 삶에 주는 특별한 기분에 대해 루비는 잔잔하게 느껴가며

성장하고 있어요.

앞으로 빨간 구두를 신은 루비는 또 다른 여행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하고, 또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안도감으로 행복해 할 것 같네요.


런던 다음의 여행지는 또 어디일까요?

내가 루비라면 난 런던의 어떤 모습을 가장 좋아하고, 기억할지 이야기 해보면 좋겠어요.

빨리 여행경비를 모으고, 여행계획을 세워 루비처럼 멋진 시간을

보내보고 싶어지는 시간이었네요.


일러스트가 너무 예쁜 책이라 한 번 읽고, 또 들여다보고, 그림만 보기도 하며

여러번 넘겨보는 특별한 책인것 같아요.


감성자극 예쁜 동화로 강추해요~

 

 


 

P5020633.jpg

 


 

P5020634.jpg


 

P5020635.jpg


 

P5020636.jpg


 

P5020637.jpg


 

P5020638.jpg


 

P5020639.jpg


 

P5020641.jpg



 

P5020642.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