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진짜 고양이 책 읽는 우리 집 21
미야니시 다쓰야 지음,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 내가 진짜 고양이


****************


작가 미야니시 타츠야의 새로운 신간이 나왔답니다.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를 만든 작가라면 다들 아시겠죠?


책 읽는 우리집 시리즈 21번째 책!! "내가 진짜 고양이 "

과연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표지만 보고는 상상 할 수 있나요?


요즘 고양이라면 무조건 좋다는 딸에게 선물해 준 책인데 너무 좋아하고

재미있게 읽어주네요. 삽화도 참 특이해 인상적인 책이예요.


아이들의 마음속에 담겨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이렇게 예쁘고 감성적인

스토리로 녹여내 책에 담아내주어 기억에 오래 남을 책일것 같네요.

 

 

 

내가 진짜 고양이는 두 마리 고양이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의 속마음, 감정의 다양성을 멋진 이야기 한 편으로 자연스럽게

접근했어요. € 

유아를 위한 그림동화지만 글밥이 제법 되네요!!

유아를 위한 그림동화지만 초등 저학년에게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특별하고도 멋진 동화랍니다.


조금은 욕심많고, 이기적인 고양이 둘이 만났어요.

서로 숲에 떨어져 있는 복숭아가 자신꺼라며 다투네요.

처음부터 사이좋게 나누어 먹자고 했다면 감정소모는 하지 않아도

되었을거라고 어른들은 생각하지만 우리 아이들 시선은 그게 아니죠~


멋진 줄무니를 가진 호랑이를 닯은 날씬한 고양이 ' 나비 '

깔끔한 올 블랙  멋쟁이 검은 고양이 ' 네로 '


두 마리의 고양이는 서로 자신이 최고의 고양이라며 지지 않고 으스대고

자신이 자랑하고 싶은 수염, 꼬리를 내세워요.


서로의 약점을 찾기 위해 생각하고 또 생각하며

쥐를 무서워 하는 나비의 약점, 생선을 싫어하는 네로의 약점으로

서로를  공격해요.


서로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고 으스대는 모습이 우리들과  많이 닮았네요.


우리 모두는 내가 느끼는 감정도 남이 그대로 느낀다는 걸 알고 있어요.

과연 이 고양이들도 그럴까요?



한 참을 실랑이 하다 토끼와 거북이 처럼 둘은 경주를 하기로 해요.

앞서거니 뒷서거니 열심히 달리는 나비와 네로는 달리기 경주로 자신이 더 멋진

진짜 고양이라고 말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나비가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고 그 모습을 본 네로는 나비를 엎고

의사선생님께 빨리 가자며 친구를 도와요.


사실 네로와 나비는 서로 호감이 있었고 좋아하는 친구사이예요.

하지만 말이나 행동으로는 그런 속마음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자꾸 어긋나는 행동을

하게 되었지요. 그냥 감정 표현이 서툴었던 거에요.


대결을 통해 시간이 지날 수록 서로에 대한 우정을 확인한 네로와 나비!!


이런 저런 일들을 같이 경험하고 겪어나가면서 둘은 서로의 진심을 하나한

알아가게 되었고, 마음을 열게 되지요.

친구와의 우정은 이렇게 서툴게 시작했지만 아름답고, 의미있게 완성되는 거예요.


우리들도 마찬가지예요.

여러가지 다양한 상황 속에 친구와 다양한 관계맺음을 통해

한 층 더 성숙해질 수 있어요.

점점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진정성이 마음속에서 솟아나지요.


네로와 나비는  결국 웃으며 화해하고, 우정을 확인해요.

처음에는 서로 경쟁을 하고 자신의 장점만 자랑했지만

결국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며 행복하게 웃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아이들과 책을 읽고 대화해 보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은 아직 '자기중심적'인 사고에서 머물러 있어요.


내가 제일이고, 내가 제일 잘 한다는 말을 듣고 싶어 하고, 내가 가진

모든걸 자랑하고 싶어해요, 그때 상대방 친구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헤아릴 여유가 없어요.


이럴때 이렇게 멋진 두 고양이의 진짜 고양이가 되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같이 읽어보면서 상대방의 '감정읽기'를 알려주면 딱이겠어요~

겐부치 그림책마을 비바카라스상 수상작 

[ 내가 진짜 고양이 ]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멋진 그림동화로

 감정, 속마음의 다양한 이모저모를€

이야기로 나누며 진짜 최고의 고양이는 누구인지 판단해봐요!!

 

 


 

P5000499.jpg

 


 

P5000500.jpg


 

P5000502.jpg


 

P5000503.jpg


 

P5000504.jpg


 

P5000505.jpg


 

P5000506.jpg


 

 

 

 

P5000499.jpg


 

P5000500.jpg


 

P5000502.jpg


 

P5000503.jpg


 

P5000504.jpg


 

P5000505.jpg


 

P5000506.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