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 영상 무작정 따라하기
김용만 지음 / 길벗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작정 따라하기
스마트폰 사진 & 영상 


사진 촬영&보정, 영상 촬영&편집, 유튜브, 틱톡, 사진 인화, 관리까지



좋은카메라가 있으면 사진이 훨씬 잘 나오겠지 하며 좋은카메라 구입을 고민하고 있던 중 반가운 책이다. 스마트폰으로 DSLR카메라 정도로 찍을 수 있다고 하니! 얼른 사진을 잘 찍는 방법들을 배워 싶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더 찍기 어렵다고 한다. 렌즈의 한계점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과 빛을 이해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하는데 음.. 잘 모르겠다. 일단 본격적으로 사진내용으로 들어가면 자세하게 잘 설명해 줄꺼라 생각한다. 


이 책은 스마트폰 사진&영상 촬영에 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단순 따라하기 식이 아니라 방법에 대한 이유와 그것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뿐만 아니라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까지 다루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정독하면 스마트폰으로 DSLR 카메라 수준의 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 말한다.
정말^^ 
에릭요한슨 전시회를 다녀왔던적이 생각난다. 
사진을 크게 출력을 하였는데 화질이 하나도 깨져 있지 않았다. 카메라가 세계에서 몇대 뿐, 몇천만원을 한다고 하던데 비싼 카메라라서 화질이... 그의 상상력은 마치 상상속의 그림을 보는듯 하다. 
많지 않은 나이에 얼굴도 잘 생겼던데^ 
작품과 제작과정을 보고 놀라울 수 밖에.. 대단하다.
전시를 보고 온 후로 더 사진에 관심이 생겼다. 이 책이 무척이나 기대가 된다.


책 속에는 DSLR 카메라보다 좋은 스마트폰의 이유와 스마트폰 기기별 사진 비교, 스마트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을 살펴보고 빛방향이라던지 밝기(노출) 등 사진이론을 배워 본다.

사진을 찍고 보정하는 앱과 활용방법들을 알려준다.

인생 샷을 위한 인물, 셀카 사진 촬용하는 방법과 포즈연출 노하우, 아이사진촬영, 여행지 인증샷, 역광사진촬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여행을 떠나 여행 풍경, 야경 사진을 잘 찍는 방법과 날씨별로 촬영 노하우, 바다사진, 일출/일몰, 밤하늘, 파라노마 사진 촬영 노하우 등 배울 수 있다.

제품이나 사물 사진, 쇼핑몰 피팅사진 연출방법과 노하우.
스마트폰 영상촬영 및 편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영상을 찍었다면 SNS 사진과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직접 사진을 관리, 사진관리할수 있는 곳과 방법, 사진인하까지 배울 수 있다.


스마트폰이 좋은이유 

결정적인 순간에 부담 없이 들고 다니고 좋은 사이즈에  휴대가 편해 간편하게 촬용할 수 있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손쉬운 촬영이 가능하다.
뛰어난 퍼포먼스로 순간을 포착한다. 


'누르기만 해도 작품이 된다' ​


화소가 좋으면 무조건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다.
화소가 높은 카메라의 장점은 이미지 확대시 어느 정도 품질이 유지되며, 대형 인화에 유리.
단점은 어두운 곳에서 촬영 시 노이즈가 많이 발생하며, 파일 용량이 커진다. 렌즈 성능이 좋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된다고 한다.

빛의 성질에 대한 특성을 이해하니 왜 얼굴에 빛을 받아 이상한 사진이 되었는지 알수 있었다. 이 위치의 빛은 피해서 찍고 싶은데...  인물이 중요한게 아니라 배경이 중요하다며 찍어주는... 어차피 사진 작게 나와서 잘 안보인다며.. ^^;;(찍어주는 사람이 하는말^


안정적인 사진 구도가 있다.

구도란 사진의 전체적인 짜임새를 결정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사진작가들은 하나의 구도만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의 구도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촬영한다.​

사진 입문하는 단계에는 하나의 구도만을 활영하여 사진의 안정감에 중점을 두고 촬영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실패하지 않는 안정적인 사진 삼분할 (황금분할) 구도. 
이런구도가 있다니 사진 못찍는 1인은 이구도를 잘 배워두고 사진 찍을때마다 이구도를 활용해야겠다. 


스마트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을 배워 언제 어디서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듯 조금은 용기가 난다.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은데 영상촬영부터 편집까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영상제작 편집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책#무작정따라하기스마트폰사진영상#길벗#사진#스마트폰#카메라#사진촬영#사진촬영방법#사진잘찍는방법#사진영상촬영#사진편집#유튜브영상편집#사진인화#책추천#책서평#사진이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