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밖에서 승리하는 무한창조 뉴크리스천 - God's Way
김종춘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바일 유비쿼터스 성전

특정 장소에 고정돼 있던 성전이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을 통해 성도의 몸 안에 계시는 성령 하나님의 모바일 성전 곧 유비쿼터스 성전으로 바뀐 것이다. 장소로서의 성전 개념은 이제 무효다. 성도 안에 성전이 있다. 성도가 있는 곳이 성전이고 성도가 가는 곳이 성전이다. 성도 자신이 성전이다. 성전으로서의 성도로 구성되는 하늘나라가 시작된 것이다. 옛 개념의 장소 성전과 달리 새 개념의 성도 성전 곧 하늘나라는 고정적이지 않고 유동적이며 유연하다.

장소 성전에 하나님이 계신다는 옛 개념은 하나님의 임재를 특정 장소로 제한한다. 하지만 하나님은 제한되시지 않는다. 하나님은 어디에나 계실 수 있다. ˝그러나 가장 높으신 하나님은 사람의 손으로 지은 집에서 사시지 않습니다. 그것은 예언자가 이렇게 말한 것과 같습니다. ‘주께서 말씀하신다. 하늘은 내 보좌이며 땅은 내 발판이다. 너희가 나를 위해 무슨 집을 지을 수 있겠느냐? 어느 곳이 내 안식처가 되겠느냐? 내가 이 모든 것을 만들지 않았느냐?‘˝(현대인의성경, 사도행전 7장 48-50절).

하나님은 잡신도, 토속신도, 부족신도 아니시다. 우주 삼라만상의 창조주이시다. 특정 장소에 얽매이실 이유가 없다. 하나님은 개인과 집단에게 임하시며 또한 초월하신다. ˝그 신은 바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하늘과 땅의 주인이므로 사람의 손으로 만든 신전에서 사시지 않으며 또 무엇이 부족한 것처럼 사람이 드리는 것을 받지도 않습니다. 그분은 모든 사람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직접 주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현대인의성경, 사도행전 17장 24-25절). www.everce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