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아로 살게 하는 10계명

1. 노력만으로 되는 일도 있고 노력과 실력이 함께 있어야 되는 일도 있다. 노력과 실력만으로는 안 되는 일도 있다. 운이 따라야 한다.

2. 위대한 발견, 발명, 업적에는 행운의 우연이 크게 작용한다. 노력과 지혜의 분량만으로는 안 된다. 행운의 우연이 찾아오게 해야 한다.

3. 말하는 대로 산다. 입버릇대로 이루어진다. 입놀림이 미래다. 말이 운명을 가른다. 행운을 부르는 말도 있고 불운을 부르는 말도 있다.

4. 꿈에 대해 둔감하게 닫혀 있는 것보다는 민감하게 열려 있는 것이 더 낫다. 어젯밤 꿈속에 행운이나 불운의 메시지가 있을 수 있으니까.

5. 친절한 언행은 어질고 무례하지 않다. 상대방의 마음을 얻게 하고 앙심을 풀게 한다. 친절은 행운을 부르기도 하고 불운을 막기도 한다.

6. 선행이 행운의 보증수표는 아니어도 종종 행운의 통로가 되곤 한다. 행운은 선행의 온실에서 자란다. 선행의 끝은 행운이라는 열매다.

7. 운은 흐름이다. 멈추어 있지 않다. 움직인다. 돌고 돈다. 아무에게나 보이지 않는다. 관심을 갖고 관찰하는 사람에게 운이 드러난다.

8. 운은 상승하기도 하고 하강하기도 한다. 운의 상승기에는 행운을 비축할 줄 알아야 하고 운의 하강기에는 불운을 견딜 줄 알아야 한다.

9. 누군가의 희생은 다른 사람들의 행운이 되기도 한다. 희생과 행운은 개인사와 세상사를 주도하는 쌍바퀴다. 희생이 없이는 행운도 없다.

10. 지금 불운하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는 없다. 운은 변하고 변한다. 상전벽해가 일어난다. 불운의 골짜기는 행운의 봉우리로 바뀐다.

[나는 행운아로 살기로 했다] https://youtu.be/Z_581uMlpM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