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요코하마.하코네.카마쿠라.에노시마.도쿄 디즈니 리조트) - 2018-2019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정숙영 지음 / 길벗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지를 정할 때 우선적으로 살펴 보는 것은 치안이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다보니 더욱 그렇다. 일본이라는 나라는 치안으로는 손꼽는 나라다. 그럼에도 몇년 전 오키나와를 여행한 후로 일본을 다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오키나와 여행이 즐겁지 않은 건 아니었다. 휴양지로서 꽤나 매력적인 여행지였고 4박 5일 일정으로도 조금 아쉽다 느껴지는 곳이기도 했다. 

도쿄를 여행지로 생각한 건 몇달 전 아이의 생각이었다. 일본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도쿄가 눈에 들어 온 모양이다. 도쿄와 오키나와는 우리나라로 하면 서울과 제주도 느낌일테니 그 색깔이야 완전 다를 수 밖에 없다. 갑작스럽게 가족여행지로 떠오른 도쿄였지만 아이가 먼저 제안한 만큼 아이에게 여행일정의 모든 것을 맡기는 조건으로 다음 가족여행지는 도쿄가 되었다.


가족여행지가 정해지고나서 늘 하던 수순대로 여행책들을 살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도쿄는 매우 많은 사람들이 다녀오는 도시다. 비즈니스로도 나홀로 여행으로도 가족여행으로도 그렇다보니 넘쳐나는 블로그글과 책들이 많았다. 그래도 이번 여행은 일정이 아이에게 맡겨진 만큼 일정을 살펴서 잡을 수 있는 책을 던져(?)주어야만 할 것 같아 책을 살피다가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를 만났다. 어찌이리 반가울수가!  


'이 책에 제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도쿄와 최근 새로 발견한 도쿄의 모든 것을 모조리 쏟아부었습니다. 지금의 '도쿄' 모습과 가장 가까운 가이드북이 되도록 노력했습니다.' / 8쪽 (작가의 말 중에서)


당당히 '모조리 쏟아부었'노라는 작가의 말에 신뢰를 담고서 '지금의 '도쿄' 모습과 가장 가까'울거라는 말에도, 마찬가지로 믿음을 가지고 읽은 책이다. 그리고 정말 세밀한 정보들을 만났다. 여행하면서 꼭 필요하다 느끼는 많은 것들이 콕콕 여지없이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작가가 도쿄 여행책으로 네 번째 책이라 했는데, 읽다보면 깔려진 기본바탕을 느끼게 한 책이다.


좋은 팁이라 여겨진 몇 가지를 나열하면 우선 지역별로 우리나라의 어느 지역과 비슷한지를 알려주는 팁이다. 예를 들면 '시부야는 서울로 치면? 강남역'이라는 문구. 당연히 그 지역이 머릿속에 확연하게 그려져 어떤 지역을 선택할지 어렵지 않았다. 또 여행자마다 지역 선호도가 다를테니, 나이나 여행목적 등에 이 지역이 어떤 여행자에게 부합되는지를 알려주는 팁도 좋았다.

우리가족은 여행지를 가면 국내든 국외든 전시공간을 살피고 온다. 많은 여행책들이 전시공간 소개도 하고 있다. 이 책에도 다양한 전시공간 소개글이 있는데 이과형, 문과형, 예체능형으로 나눠놓고 설명하고 있어서 재미있다. 


짧은 여행기간에 모든 곳을 다 볼 수 없다. 그래서 내게 가장 맞는 일정 선택을 위해 펼쳐 보는 여행책이긴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있다보면 일본의 많은 문화정보를 분류하여 알 수 있는 것은 덤으로 주어진다. 또하나, 도쿄를 여행지로 잡으면서 도쿄 근교도 하루쯤 나가볼까 생각했다. 하루 정도는 조금 색다른 일본을 보고 오는 것도 좋겠지 싶어서다. 이런 여행자들의 마음을 알고 있다는듯 저자는 책 속에 도쿄 근교여행 레시피도 준비해 놓고 있다. 이것 역시 마음에 들었던 구성이다. 

1권이 여행테마북이라면 2권은 직접 여행할 때 들고 다니면서 깨알처럼 참고해야 할 코스북이다. 지도가 상세하고 시간과 경비까지 챙겨놓았다. 알차다라는 말은 진부하지만 쓰지 않을 수 없는 책이다. 제목처럼 무작정 이 책 믿고 따라가면 될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