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보다 : 봄-여름 2018 소설 보다
김봉곤 외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네편의 단편을 엮은 문학과지성사의 새로운 시도가 참신하다.
이미 다른 출판사에서도 시도하고 있는 포켓 사이즈의 판형에 작고 휴대하기 편하고 착한 가격에 더욱 눈이 가는 모양새다.
젊은 작가의 엄선된 신작을 계절마다 만나는 기회라는 모토 아래 핫 이슈 작가들의 단편이 실려 있다.

여름,스피드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동성애 묘사에 탁월한 김봉곤 작가의 시절과 기분은 이성과동성의 기로에서 과거 우정과 사랑을 동시에 가졌던 옛연인과의 만남에서 느끼는 묘한감정을
절제된 언어로 구사한 작가의 표현이 좋았다.

김 혜진의 다른기억 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양면성 혹은 타인과다른 시선으로 비추는 우리의 또 다른 모습을 볼수있다.
자신의 기억속에 존재하고 있는 그분의 진정한 모습은 불신으로 가득차있어 많은 사람을 실망시켰는데 자신의 기억속에서는 왜 좋은 모습으로만 남아 있는지 모호한 이야기다.

김 남주의 가출은 아버지의 가출로 벌어지는 가족간의갈등을 통해 기나긴 세월을 가장으로 보낸 아버지의 진정한 자아찿기를 볼수있다.
우리의 가장인 아버지가 겪었던 기나긴 세월의 고통이 나이를 먹고 은퇴를 하면서 진정한 자신의 자유를 찾기위해 떠도는 가장의 참 모습을 보면서 공감을 느꼈다.

정 지돈의 빛은 어디에서나 온다는 몇번의 시도에도 읽어내기가 힘든 이야기였다.
아직은 나와 맞지않는 작가 이려니 생각 하면서 다음에는 좀더 친근한 작품으로 만났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