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증명
도진기 지음 / 비채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갈때 들고갈만한 책중 어떤게 좋을까?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은 아니지만 가벼운 추리소설류의 작품들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면 중단편집들이 딱인것 같다. 이번에 후쿠오카 여행을 갈때 가지고 가서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악마의 증명은 현직 판사일때 주로 단편류의 추리소설을 발표하다가 이제 변호사로 개업해 본격적인 소설가의 길을 걸을수도 있을것으로 보이는 이색적인 경력의 도진기 작가의 작품이다. 여기저기에서 추천하는 글을 보기는 했지만 본인의 법조계 경험을 잘 살린 이야기들과 일종의 공포,괴기,환상문학의 스타일이 어우러진 작품집이다.


˝악마의 증명, 정글의 꿈, 선택, 외딴집에서, 구석의 노인, 시간의 뫼비우스, 킬러퀸의 킬러,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총 8편의 단편이 실려있으며 각기 다른 성격의 소설을 읽는 재미가 있다.


개인적으로 죽음이 갈라놓을때라는 작품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환상문학 스타일에 일종의 기괴한 악취미가 곁들여진 작품으로 결말의 시퀀스가 상당히 독특했다. 그 어디서 만나보기 힘든 결말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법조인 출신의 경력을 충분히 활용한 작품들도 괜찮았는데 선택이라는 작품은 매우 슬픈 지점이 있어서 인상적으로 읽었다. 법정 드라마를 더욱 디테일하고 세밀하게 장편소설을 쓴다면 충분히 구입해서 읽을 용의가 있다. 작가의 건투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