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나지 않음, 형사
찬호께이 지음, 강초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장르소설을 읽었다.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분야의 소설인데 요즘 이것 저것 다른 책들을 읽다보니 자주 접하지 못하게 됐다. 내년에는 좀더 많이 읽어줘야겠다는 생각이다. 찬호께이의 소설은 13.67에 이어 두번째로 읽게됐다.


이름이 무척 독특한 작가는 역시나 생소한 홍콩 출신이다. 13.67을 읽기전, 홍콩 출신 작가의 장르소설은 사실 처음 접해봐서 어떨까 생각했는데 탄탄한 스토리와 뛰어난 필력에 푹 빠졌던 기억이 생생하다.


일본 추리소설계의 거장 시마다 소지의 2회 수상작품이기도한 이 소설도 작가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플래시백 구조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면 독자를 휘어잡는 찬호께이의 뛰어난 능력은 새로운 용어와 창작방법을 시도하는걸로 보인다.


1인칭 화자로 진행되는 기본틀의 이야기는 사실상 하루에 벌어지는 일이고, 각 장 뒤에 단락이라는 이름으로 과거 시간의 이야기가 짧게 작가 시점으로 다뤄진다. 커다란 사건을 겪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앓고 있는 나는 어느 날 아침 주차장에 세워둔 차 안에서 깨어난 후 지난 6년간의 기억이 사라졌음을 알게 된다. 

2003년 둥청아파트에서 벌어진 부부 살인사건을 수사 중이라고 생각했는데 현재는 2009년이고 범인(용의자)은 경찰에 쫓기다 교통사고를 내고 사망했으며 현재 사건이 완전히 종결된 상황이다. 하지만 현재 범인으로 밝혀진 사람이 진범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벌어지는 일들이 박진감있게 펼쳐진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이다.


이 소설은 13.67보다 오히려 3년 먼저 출간된 작품이라 13.67만큼 세련됨이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하나의 이야기로 훌륭하게 읽어줄만한 장르소설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