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만화 로마사 2 - 왕의 몰락과 민중의 승리 만화 로마사 2
이익선 지음, 임웅 감수 / 알프레드 / 2017년 2월
평점 :
판매중지


1권에 이어 2권을 읽어줬다. 2권이 마지막이 아니라 향후 시리즈로 계속 나올것 같다. 교보에서 1권으로 홍보차원에서 거의 무료로 지급을 한건 매우 잘했다는 생각이다. 1권을 읽게 된다면 2권을 읽을 확률이 비교적 높아보인다. 그만큼 책이 괜찮다는 얘기다.


작가가 나름 로마사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감수자도 있고 로마의 역사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는 편이라 읽기도 수월하고 만화체도 나쁘지 않아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스타일이다. 계속 이런 스타일로 책을 낸다면 베스트셀러의 예감이 든다. 나만 하더라도 당장 종이책을 사서 애들에게 읽히려는 마음이다.


1권은 로마의 탄생부터 일곱 왕의 시대를 거쳐 새로운 정치 체제가 들어서기까지의 과정이 그려진다. 로마라는 체제가 결코 저절로 완성된 것이 아니라 실용 정신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람의 노력과 희생에 의해 만들어졌음을 알게 된다.


2권은 1권 다음으로 왕정이 무너지고 공화정이 자리잡는 시기를 그린다. 쫓겨난 왕은 군대를 이끌고 왕위 회북을 위한 마지막 역습을 감행하고 갈리아 족은 강력한 군대를 이끌고 로마로 진격해 로마를 유린하고 로마는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다시 일어선다.


그 시기 귀족들의 폭정을 견디지 못하고 들고일어난 로마의 평민들은 로마를 나와 모스사케르 산으로 들어가 버린다. 군대에 싸울 병사가 한 명도 남아 있지 상황. 허망하게 무너질 위기를 맞은 로마의 운명이 시시각각으로 급박하게 굴러가는 모습을 세밀하게 그렸다.


3권은 한니발이 등장할 것 같은데, 기다려진다. 오랜만에 좋은 역사관련 만화가 나왔다는 생각이다. 아울러 책 말미에 나오는 텍스트들도 통독을 하게되면 로마의 역사지식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