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재테크 트렌드 2019 : 최고 전문가 5인의 2019 투자 전략 - 최고 전문가 5인의 2019 투자 전략
김학렬 외 지음 / 아라크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보게되는 책 또 한 권을 읽어줬다. 세계미래보고서에 이어 두번째 꼭지는 재테크 트렌드에 관한 주제였는데 80프로 이상이 부동산에 관한 내용으로 치중되어있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총 5명의 전문가가  부동산, 아파트, 금융, 꼬마빌딩과 독특하게 인테리어 재테크 방법까지 말하고 있다. 일단 인테리어는 형광등도 제대로 모르는 내 분야는 아니기에 그냥 훑어봤고 나머지 분야에 집중해서 읽었다. 그중 꼬마빌딩에 관한 부분에 관심이 있어서 유심히 살펴봤는데 아무래도 지면의 한계가 있어서 단편적인 내용만 파악했다.


얼마전 PD수첩에서 문제가 됐던 빠숑이라는분은 책에서도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라고 말한다. 특히 대구와 광주를 집중해서 거론하는데 여기에 무슨 의도가 있는지 몰라도 광주나 대구에 투자를 하는건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내가 봐도 좀 아닌듯 싶다. 책을 읽고 그쪽 부동산 시세를 찾아봤는데 깜놀했다. 벌써 그렇게 올랐다니...ㅋ 그렇다고 연고도 없는 내가 그쪽에 투자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 심정으로 훑어봤다.


두번재 사월 신준섭씨는 아파트에 전세를 끼고 사는 갭투자 전략으로 돈을 벌었다며 그걸 말하던데 금리인상시에 대한 대책은 없었다. 부동산에 비해 금융파트는 비교적 분량이 작았고 2018년에 이어 계속 위기 상황이 예상되며 현금을 실물로 바꾸라는 조언을 한다. 위에 언급한바와 같이 인테리어 파트는 패스한다. 개인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 정말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