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3을 위한 빠른 중학도형 - 3학년 2학기 과정, 통계, 피타고라스 정리, 삼각비, 원의 성질 중학 바빠 연산/도형 (2019년)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바빠중학도형의 완결편이 나왔군요.

벌써 중학수학도 마무리인가 생각하니 무척 아쉽네요.

우리딸냄은 반갑다고 할런지...ㅋ

수학은 기초가 참 중요한데 바빠 중학수학으로 중학교 3학년 수학공부도

마스터해보아요~

우리 지원이는 중학교 2학년으로 학원에서 선행을 조금씩 하고 있는 편인데

선행에 대한 거부감이 좀 강한편인데다가

문제집도 쉬운 것만 풀려고하고, 어려운것은 아예 도전하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어려운 문제집보다는 쉽고 기본을 잘 잡아주는 문제집으로

복습위주의 공부를 더 선호하는 편이지요.

바빠 중학도형은 기본을 잘 잡아주기때문에

다음 학기의 선행으로도 좋지만

지난 학기의 복습용으로 좋더라구요.

아이가 학기중에는 시간이 많이 나지않아..(물론 핑계지만유ㅠ)

방학동안에 자기주도학습용 교재로 선택해서 풀리고 있어요.



중학교 3학년 2학기 내용인

통계, 피타고라스 정리, 삼각비, 원의 성질을 다루고 있어요.

중학도형이라 도형이 그려진 문제로 가득할줄 알았는데

 도형문제만 있는 것은 아니네요.

3학년 2학기에 학습하는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하다보면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네요.


 

 

 


통계부분을 아직 공부하지 못한 지원이의 경우,

핵심부분부터 공부했어요.

명강사의 꿀팁과 실수가 잦은 부분까지 짚어주어

꼼꼼하게 공부할수 있네요.

대푯값, 평균, 중앙값,최빈값등의 용어정리부터

구하는 방법까지 살펴본 후

문제풀이에 들어갔지요.

어려운 문제는 문제풀이의 요령과  help의 도움도 받으면서요.

지원이의 경우, 앗 실수문제에서 실수가 잦은 편인데

실수를 줄이도록 더욱 꼼꼼하게 풀게되는 것 같아요.



중학생이라 얼굴이 공개되는 것을 거부하여 사진을 안 찍겠다고했는데

모자이크처리해준다고 꼬셔서 찍었네요.

중학생이 된지도 얼마안된것 같지만 벌써 고등학교를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됐네요.

열심히 수학에의 기초를 닦아서 지금처럼만 꾸준히 공부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보면서

바쁜 중3을 위한 빠른 중학도형편 스터디 후기를 마칩니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