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철학 학교 2 - 열 살에 시작하는 재미있는 철학 수업 EBS 철학 학교 2
EBS 스쿨랜드 제작팀 지음, 지우 외 그림, 이지애 감수 / 가나출판사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철학하면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이번에 나온 가나출판사 EBS철학학교는 표지만봐도 재밌을것 같은 느낌이 팍팍 오더라구요.

가나출판사의 책들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책을 참 잘 만드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아름다움,시간, 사랑,죽음, 차이와 차별, 공감, 자아, 인식

이렇게총 8가지 소재를 다루고 있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는 개념들을 생각하고 나름의 정의를 내리고

폭넓은 질문을 던지며 답을 찾는 과정에서

 마음이 커지는 것을 경험할수 있을것 같네요.


 


주인공 다나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여러가지 궁금증과 질문을 만화로 엮은 <다나의 일기>,

실험,연구결과,신화,인물이야기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괴짜 철학자 속울렁테스가 들려주는 신기하고 재밌는 <철학 이야기>,

우리가 꼭 생각해야 할 철학 주제들을 더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는 <철학특강>,

철학이야기와 철학특강을 들으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볼수 있는 <나만의 철학카드>,

달라진 다나의 뒷이야기를 만화로 만나보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무거운 철학주제를 좀더 쉽고 재밌게 만날수 있네요.

아이들의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철학이야기들로

한층 성숙된 자신을 만날수 있을것 같아요.

주제 앞쪽에 나와있는  QR코드는 EBS<스쿨랜드 철학>으로 연결되는데요.

영상으로 즐겁게 공부할수 있어요.

다나가 나오는 TV 스쿨랜드 동영상은

어린 친구들도 무척 좋아할것 같네요.

철학을 초등친구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접근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설명과 더불어 배우는 즐거움을 깨닫게 해주고

생각의 크기를 키워주는 철학학교는 총 2권 구성이구요.

다나와 함께 만날수 있는 비슷한 시리즈인 초등 인성학교도 나와 있는데

 아이와 함께 모두 만나보고 싶은 시리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