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라 덩컨 1 - 아더월드와 마법사들 타라 덩컨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 지음, 이원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의 타라덩컨 첫번째 이야기에요.

프랑스에서 10주간 베스트 셀러 1위를 차지하고

유럽전역에 마법열풍을 일으킨 책이지요.

프랑스에서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정도로

인기있는 책이라네요.

저는 중학생 딸아이의 학교 도서관 봉사를 하고 있는데

아이들사이에서 인기 있는 책이라 관심을 갖게 되었지요.

이 책은 마법사이야기를 다룬 환타지소설이라 해리포터랑 많이 비교되는데

그 느낌은 사뭇 다르더라구요.

주인공은 열두살 여자아이 타라틸랑넴인데요.

소녀마법사가 주인공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훨씬 아기자기해서

여자친구들이 좋아할만해요.

우리 딸 해리포터도 참 좋아했었는데 이 책도 재밌어하네요.

알고보니 타라덩컨이 해리포터보다 먼저 쓰기 시작해

장작 12년에 걸쳐 완성되었다고 해요.

시리즈로 총 12편인데

1편을 빼고 2편 부터는 모두 상,하 2권으로 이루어져

23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1권의 구성은 14장으로 이루어져있고,,

각 장마다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가 가득하네요.

타라덩컨은 할머니와 살고 있는데

우연한 계기로 친구를 공중으로 날려버리고,

 자신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음을 알게되지요.

타라덩컨에게 뭔가를 꼭꼭 숨기고

얘기해 주지 않는 할머니로 부터 자신의 비밀을 알아내기위해 노력하던중

자신의 집에 찾아온 낯선 형체 상그라브로 부터 공격을 받고

할머니가 쓰러지고 마네요.

타라는 할머니를 지키기위해 배우지도 못한 마법을 사용하며

마법사로써의 능력을 깨닫게 되지요.

약해진 할머니를 떠나 최고마법사이자 드래곤 선생님의 보호를 받으며 아더월드로

떠나게 된 타라덩컨.

지구와는 다른 아더월드라는 행성에서의 모험이 시작되네요.

아더월드는 지구와 달리 마법사뿐만 아니라

용과 엘프, 트롤,거인,꼬마 도깨비,땅 신령,타트리스, 뱀파이어, 샹즐랭, 키마이라등

다양한 종족이 모인곳인데

그 곳에서 마법을 배우며 여러 친구도 사귀게 되네요.

책을 펼치면 맨 앞쪽에서 아더월드의 서쪽면과 동쪽면의 지도를 만날수 있어요.

처음엔 지도를 봐도 뭐가 뭔지 모르지만 책 읽으면서 살펴보기 좋네요.

그리고 맨 뒷쪽의 아더월드의 용어해설은

이야기 도중 모르는 용어가 나왔을때 참고하면 좋지요.

책 읽으면서 작가들의 창의력은 어디까지인지 정말 놀라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타라의 우정과 모험, 마법이야기가  재밌어서 술술 읽히더라구요.

다음편도 얼른 만나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