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행복한 사람이 되어라 -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긍정의 힘
김지영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한테나 최종목표는 행복한 삶일텐데요.

매순간순간 행복을 느끼기란 쉬운 일이 아닌것 같아요.

행복한 순간에도 불안한 마음이 일기도 하고,

모든 것을 다 가진 사람이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삶이 힘들어 행복과는 진정 거리가 멀게 지내는 사람도 있지요.

그러나  뒤돌아서 조금만 여유롭게 자신을 바라본다면

지금 이 순간이 다시오지 않을 행복한 순간이라는 사실을 깨달을지도 모르지요.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가 너무나 소중하고 사랑스러움에도 불구하고

문뜩문뜩 뚜껑이 열리는 경험을 하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한테 짜증을 내곤했고, 그 때문인지

사춘기를 맞은 딸 아이가 짜증이 너무 많고,

지나치게 부정적이네요.ㅠ

제목이 아이한테 해주고 싶은 말이라 저부터 읽게 된 책인데

책내용도 아이한테 정말 권해주고 싶을 정도로 멋지더라구요.

여성이라는 성적 차별을 딛고 건축을 향한 열정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한 그녀의 이야기를 들으며

엮시 인생의 목표를 정하고 그 곳을 향해 정진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고 멋진 일임을 새삼 실감하게 되네요.

사실 저는 그렇게 살지 못했거든요.

뚜렷한 목표도 없었고, 좋은 부모를 만난 덕에 순조롭고 평화롭게만 살던 케이스라

절박함이나 우여곡절이 없었고,

어쩌면 그런 평온한 삶을 아이한테도 주고 싶었지만

한편으로는 자신의 미래를 고민하고,

부모한테 순종하기보다는 자신의 주장이 강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젊음을 불사르는 열정과 인내를 가진 아이가 되어 주었으면

하고 늘 바래왔던 것도 사실이에요.

그런데 김지영님의 글을 읽으며

성공이라는 단어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분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목표를 향한 뚜렷한 방향성,뜨거운 열정과 불굴의 의지,

시련을 헤쳐나가는 용기와 인내등

배워야할 점이 많더라구요.

우리 청소년들이 읽어보면 정말 좋을 책이에요.

인생에 멘토로 삼아도 좋겠어요.



"정상에 오르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각 다르다.......

정답은 없다. 자신이 결정한 그 길이 곧 인생이 된다."

인생에 정답은 없는 법...내가 원하고 내가 행복한 길을 가는 것이

최고의 인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되네요.

자신의 천직을 발견하기위해서는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기위해

노력해야한다고해요.

그러나 천직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가짐에서 시작하고,

자신이 즐기며 몰입할수 있는 일이 천직이라는 조언도 하고 있네요.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전환시키도록 부정적인 질문을 긍정적인

질문으로 바꾸는 과정을 끊임없이 되풀이해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아이가 그렇게 하는대는 사실 아이 나름대로 생각이 있어서 한 행동이구나..

하는 깨달음이 퍼뜩 생기더라구요.

잘못했다고 화낼것이 아니라 그렇게 한 이유를 생각해 봐야한다고 깨닫게 되었어요.

가족의 아픔을 통해 미처 사랑한다고 말하지 못한 자신이

한심스럽다고 했지만

살다보면 누구나 진정 소중한 것들을 잊고 살아가기 마련이지요.

저 역시 오늘을 지금 이순간이 마지막인냥

사랑한다고 표현하고, 더욱 열심히 살고,

행복을 누리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