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황의 책 교실 - 책은 왜 읽어야 할까? 수상한 인문학 교실
이향안 지음, 이경석 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위한 재밌는 인문학책이 새로 나왔네요.

인문학하면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는데 이 책은 표지에서 부터 재미가 묻어나네요.

진시황하면 중국의 역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중국사뿐만 아니라 세계사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는데요.

중국을 하나의 거대한 제국으로 통일한 진시황이

책은 왜 읽어야하는지

그 이유를 알려주네요..ㅎ

사실 진시황은 분서갱유로 유명한데요.

자유언론과 사상을 탄압하기위해 책을 불태워 없앴는데

어떻게 우리 아이들에게 책의 필요성을 일깨워줄지 기대하면서 책을 펼쳤네요.

 

책읽기를 싫어하는 도영이는 밀린 독후감숙제때문에 괴로워하다가

이상한 건물을 발견하네요.

이름하야 수상한 인문학교실 인데요.

고민을 한방에 날려준다는 글귀에 호기심반 기대반으로 건물안으로 들어가게 되지요.

괴상한 교실지기 할아범은 도영이를 진시황선생님께 인도하고,

책이 쓸모없는 존재라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진시황과 도영이가

진시황이 다스리던 진나라로 함께 가게 되네요.

그곳에서 우여곡절을 겪으면 책이 왜 필요하고,

우리가 책을 읽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배우게 되지요.

책교실이후 집으로 돌아온 도영이는

 책과 썸을 타는 사이가 된답니다.ㅎ

이야기도 재밌지만 삽화도 코믹하고 유쾌해서

책읽는 재미를 더해주더라구요.

책 맨 뒷쪽 부록에는

책의 발전사를 다룬 책의 세계사, 진시황과 분서갱유를 다룬 책 속 인물, 책 속 사건,

문제로 생각을 키워보는 생각이 자라는 인문학도 마련되어 있어요.

왜 공부는 해야하는지, 왜 책은 읽어야하는지 불평하는 친구들이 있을텐데요.

 책을 읽어야하는 이유와 책의 진정한 가치를 일깨우는 도영이와의

신나는 모험에 동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