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척척 수학상식 2 쿠키런 척척 수학상식 2
조주희 글, 도니패밀리 그림, 김명숙 감수 / 서울문화사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수학상식을 키워주는 쿠키런 척척 수학상식 두번째 이야기에요.

초등친구들 쿠키런 정말 좋아하지요?

우리 딸냄도 쿠키런 무척 사랑하네요.ㅋ

쿠키런과 함께라 수학공부라 생각하지 않고, 재밌게 봅니다.

재미로 가볍게 펼치지만 내용이 깊이가 있더라구요.

 쿠키런이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다보니

쉬운 내용이겠거니..생각했는데..결코 그렇지 않더라구요.

엄마도 모르던 수학적 상식을 이번에 알게되었어요.

 

 

아라비아 숫자와 다른 문명의 숫자들도 살펴보고,

여러 도형의 무게중심과 튼튼한 기둥의 조건,

두배씩 커지는 거듭제곱의 놀라움,

사물의 수를 세는 단위, 모든 단위의 기초가 무엇인지,

A4용지와 다른 용지 크기의 관계, 지구의 둘레 재기,

무한대로 늘어나는 힐베르트호텔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우리가 직접 지구의 둘레를 재어보지 않아도

각도와 거리를 이용해 공식으로

지구 둘레를 구해내는 것도 참 신기하고,

길이,넓이,부피,무게 모든 단위가 1M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거,

아무리 많은 손님이 와도 다 투숙할수 있도록 무한대로 늘어나는 힐베르트 호텔도 정말 신기해요.

무한이라는 개념이 얼마나 신기하고 특이한 것인지도 깨닫게 되지만

이런 원리를 생각해낸 수학자 다비드 힐레르트는 정말 대단한 사람같아요.

아직도 미스터리하고 신비롭고...저는 생각만으로도 머리가 지끈거리네요..ㅎ

우리가 늘 쓰는 A4용지도 비율에 맞춰 만들어진 사이즈란거,

크기마다 종이의 이름이 있다는거, B0용지도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답니다.

책 맨뒷쪽에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볼수 있는

똑똑 수학비법 문제풀이도 있지요.

책읽는 재미도 느끼면서 수학상식도 배울수 있는 쿠키런 척척수학상식 다음편도 무척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