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추리력 폭발 퀴즈 쿠키런 재치왕 시리즈 3
정지우 글,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런 두뇌계발 퀴즈 시리즈 세번째 책이네요.

이런 책들은 읽는 재미도 있고,

이해력과 집중력, 두뇌계발에도 도움이 되어 좋은데요.

책읽기를 싫어하는 친구들도

무척 좋아할 아이템이랍니다.

관찰,비교, 분류,추리의 여러분야를 다루고 있어서

쿠키런 친구들과 함께 단서를 모으고 암호를 해독하며

범인을 찾다보면 두뇌회전과 더불어 추리력과

사건해결력도 키울 수 있을것 같네요.

깊이 생각하지 않고 건성으로 풀면

틀리는 답이 간혹 나온답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우는데도 좋지요.

에필로그를 통해 평화롭던 쿠키마을이

복면을 쓴 괴도 괴팡으로 인해

아수라장이 되었음을 알수 있네요.

달빛술사 쿠키는 괴도 괴팡 무리를 체포하기 위해

탐정사무소를 열었네요.

함께 일할 쿠키 탐정을 모집했는데

수많은 쿠키들 중에

용감한 쿠키군, 시나몬맛 쿠키, 마법사맛 쿠키, 연금술사맛 쿠키,

히어로맛 쿠키가 함께 일하게 되었어요.

쿠키탐정들과 함께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고  

괴도괴팡 무리를 체포해보자구요~

 

 

총 72가지 문제가 나와 있네요.

수학적 머리를 요구하는 문제도 있고,

단서를 이용해 추리를 하기도 하고,

공간지각력을 보는 문제,

관찰력을 요구하는 문제등

다양한 문제를 만날수 있는데요.

난이도가 많이 어렵지도 않고,

그렇다고 해서 만만한 문제들인건 아니고,

초등친구들이 재밌게 풀수 있을정도의 문제들이더라구요.

어려운 문제를 풀었을때는 상당한 기쁨이나

자신감도 느낄수 있구요.

우리 아이 시험기간인데도 책보자마자

즐독 해주네요~

쿠키런 두뇌계발 퀴즈 시리즈 다음편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