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잘해야 대학도 잘 간다 - 한 권으로 보는 자유학기제 & 학생부종합전형 학년별 통합로드맵
임명선.정학경 지음 / 카시오페아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올해 중학교에 들어갔어요.

첫아이다보니 중학교에 대해 모르는 것 투성이었어요.

 자유학기제니, 입학사정관제니,

학생부전형이니, 특목고니,자사고니..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사실 내용에 대해서는 무지한 편이었어요.

이 책에는 저같이 무지한 엄마들을 위한 정보가 많이 담겨있어요.

시대에 발맞추어 부모의 의식도 변화할 필요가 있는데

제가 자라온 시대만 생각하고 그때의 방식을 고집하고

주입식 교육을 강조하니

아이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많은게 사실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제 의식부터 바꿔야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주위에서 자유학기제는 아이들의 진로적성을 찾고,

진로개발 역량을 발전시켜나간다는 취지는 좋으나

현실적으로 맞지 않아 아이들만 혼란스럽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었는데..

좋은 의도의 제도가 정착하기까지의 혼란과 검토,부모들의 협조는

꼭 필요하리라 생각되네요.

자유학기제를 좀더 성공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여러방법,

자기주도학습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능력 키우기,

성공 고입전략,고등학교 생활코칭까지 소개되어 있어

중,고등학교 친구들과 학부모들한테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또래 친구의 실제사례를 다룬 학생스토리는

진로 방향이나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깨닫게 해주네요.

동기가 명확해지니 학업참여도나 성취욕구가 달라지고,

그로인해 성적이 향상될수밖에 없더라구요.

당장 시험문제 하나 더 맞는 것보다

자신에 대한 탐색과 노력이 중요함을 부모가 먼저 깨달아

아이를 서포터즈해주어야 될것 같아요.

제 경우 중학교1학년때 이책을 만난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 6년동안 아이의 미래를 위해

어떤 투자를 기울여야할지,

아이를 어떤 가치관으로 키워야할지를

생각해 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