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게 지도 읽는 법 - 세계를 탐험하자
조 폴맨 지음, 케이트 로체스터 그림 / 그린북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지도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쌓을수 있는 책이네요.

책과 함께 부록으로 대형 세계지도도 만날수 있었지요.

세계 곳곳의 특징을 담은 대형 지도라 아이들 방에 붙여주셔도 좋을것 같네요.

 

지도가 무엇인지에서부터, 지도의 종류, 지도만들기, 방향,기호,

축적과 거리, 지도의 좌표,위선과 경선, 지도속 높이와 깊이를 나타내는 등고선,

위성,기상,GPS등 오늘날 지도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어 이해가 쉽더라구요.

제 경우 핸드폰의 길찾기 지도를 자주 이용하는데

같은 지역이라도

옆에서,앞에서, 멀리 떨어져서도 볼수 있고, 위성사진으로 그림으로,

확대해서 축소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볼수 있어서 참 신기하고,

지도가 우리생활과 얼마나 밀접한지도 새삼 깨닫게 되네요.

초등학교에서 사회, 지도부분을 공부할때 우리아이의 경우 축척을 상당히 어려워했었는데

축적에 관해서도 배울수 있었어요.

동일한 비율로 줄인 축척의 정도에 따라 소축척, 중축척,대축척지도로 나뉘는데요.

지도에 나온 축척을 나타내는 막대자가 실제거리는 얼마인지를

나타내주고 있지요.

자신의 방을 축척 지도로 그리는 방법도 나와 있어서

실제로 활용해보면 지도의 축척을 제대로 배울수 있겠더라구요.

지구상 땅의 모습을 나타내는 지도뿐만 아니라 바다와 하늘을 지도로도 나타냈는데요.

별자리지도나 대양저,심지어 눈으로 볼수 없는 지역들, 다른 행성의 모습까지 지도로 만들고 있다니

과학과 지도의 발전이 실로 놀라워요.

초등친구들이 지도에 관한 지식을 쌓기에 참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