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5.7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우등생 과학 2015년 7월호 특집은 무인항공기 드론에 관한 내용이네요.

요즘 매스컴을 통해 드론에 관한 내용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드론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사람들이 왜 드론을 좋아하는지, 또 왜 드론이 각광받고 있는지

살펴볼수 있지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움직이는 드론만 있으면 위험한 곳도 오지도

단번에 날아갈수 있으니 참 좋네요.

택배는 물론 경찰드론, 웨이터 드론등 다양한 활용도에 반했어요.

멸종위기 동물을 찾는등 도시를 감시하는 인공지능드론까지 있다니

앞으로 드론의 활동이 기대되네요.

 

 

영화 쥬라기 월드가 얼마전 개봉되었지요.

중생대에 살았던 대형 파충류 공룡을 복원한 영화를 통해

공룡에 대해 살펴봐요.

7월의 과학 뉴스에서는 네팔 대지진,투명망토, 빛과 향기나는 속바지, 얼굴로 나이 맞히는 앱,

수화 인식하는 스마트 장갑, 애완동물 도우미, 시든 채소 살리는 50도씨 물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네요.

개인적으로 이야기속에서나 나올법한 투명망토 소식이 제일 흥미로웠네요.

 

맞수 태풍과 토네이도를 비교분석해 보기도 하고,

아마존의 밀림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그곳에 사는 동물들도 만나보고,

별난직업으로는 바다속의 보물을 찾는 해양고고학자에 대해 살펴보았네요.

 

 

우등생 과학 별책 부록인 우등생 수학으로 별난 퀴즈를 풀어보기도 하고

종이 모형 사막여우도 만들어봐요~

 

 

우등생학습 7,8월호는 여름방학호로

새학기를 준비하는 예습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우리  지원이 책을 펴더니 "엄마, 안배운거야."하네요.

교과공부 진행상황과는 다르지만 기존에 배운 부분들에 난이도만 좀 더해졌다고 생각하면 되기때문에

거부감을 갖지않고 핵심부터 공부한 후,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나가면 어렵지 않게 공부할수 있어요.

 

 

스케줄표가 있어서 계획에 맞춰 공부하기 좋지요.

자기주도학습으로 꾸준히 공부할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구요.

국어,과학,사회의 월간 우등생 학습과 새학기평가,

교과서 수학과 스토리텔링 수학, 일일수학 구성이라

방학동안 2학기 예습 확실히 할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수학문제집이 참 마음에 드는데요.

교과서 수학으로 교과서 핵심을 먼저 학습하고,

교과서 익힘책의 시본문제들을 풀어고, 응용문제로 실력도 쌓고,

단원평가로 마무리,

또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이해력도 키우고, 서술형 문제도 공부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지원이 월간 우등생 학습으로 공부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열심히 하는 모습 보니 뿌듯하네요~

초등 마지막 여름방학을 우등생 학습과 함께

알차게 보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