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삼국지 1 - 도원결의 : 복숭아 나무 아래에서 의형제를 맺다! 블록 삼국지 1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 서울문화사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문화사에서 블록 삼국지가 새로나왔네요.

삼국지야 워낙에 유명한 고전이니까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우리 아이 여자 아이다보니 삼국지같은 전쟁이야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블록 삼국지는 재밌게 잘 보네요.

블록 삼국지로 삼국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준후

 원작을 읽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첫번째 이야기는 도원결의네요.

복숭아 나무아래에서 유비,관우,장비가 의형제를 맺게되지요.

 

 

 

블록 삼국지의 배경이 되는 시기는 중국 후한시대지요.

황제가 젊은 나이에 죽고, 환관이 권력을 휘두르자 나라는 큰혼란에 빠지고,

백성들은 세금,노역, 가난과 질병에 시달리게 되면서

나라 곳곳에서 반란이 일어나고, 전국 각지의 영웅들은 나라를 바로잡기위해

일어서네요.

자신의 잇속을 위해서든, 나라를 위해서건

이런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것이 삼국지인데요.

블록 삼국지에서는 약간의 각색을 통해 재미를 더했으나

기본적인 흐름은 놓치지않고 스토리에 잘 나타나 있어요.

유비, 관우, 장비의 활약이 기대되는 삼국지,

늘 읽어본다 하면서도 끝까지 읽지못하고 마는데 블록삼국지는 재밌어서

끝까지 읽을수 있을것 같네요.

친구들이 좋아하는 블록모양의 주인공들을 보며

그림도 그렇고, 내용도 기발하다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블록삼국지와 함께 후한과 삼국시대의 역사이야기에

푸욱 빠질수 있을것 같아요.

헌제가 황위에 오르고 나라는 동탁의 손아귀에 넘어가고 마는데  

2편에서는 조조의 반격이 시작될 조짐이 보이네요.

영웅들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2편 빨리 읽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