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다!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통일 신라.발해까지 재미있다! 한국사 1
구완회 지음, 김재희 그림 / 창비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비에서 한국사 시리즈가 나왔네요.

<재미있다! 한국사>는 우리나라 곳곳의 현장수업을 통해 교과서 핵심을 담아낸 책이지요.

총 시리즈가 6권으로 1권은 선사시대에서 부터 통일신라,발해까지의 역사를 다루고 있어요.

책 내용중에 교과서 부분이 발췌되어 수록되어 있는등

새롭게 바뀐 초등 한국사 교과서의 내용도 충실히 반영된 역사책으로

답사의 현장감이 더해져 더욱 생생하게 역사를 공부할수 있네요.

어려서부터 박물관이며 유적지며 찾아다니며 체험하는 이유는

현장에서 보는 것만큼 학습효과가 높은것도 없기 때문일텐데요.

답사를 통해 역사공부에의 흥미와 열의를 북돋아줄수도 있답니다.

 

 

 

생생한 유물과 유적사진, 그림과 지도등 다양한 자료가 풍부해

이해가 쉽고, 책을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설명도 상당히 상세하고 우리가 왜 공부해야하고,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

어떤것이 역사에서 중요한지, 좀더 효율적인 견학학습법등을 짚어주어

역사공부를 재밌게 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견학장소가는길이나 관람 소요시간과 추천코스, 휴관일까지 자세히 알려주어

부모가 읽어봐도 좋을 책이더라구요.

제가 학창시절 역사를 엄청 싫어했는데

연표와 일어난 사건을 외우면서,

정말 지루하게 공부했기 때문이구나 깨닫게 되네요.

옛날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이야기를 만나듯

상상하며 책보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돌발퀴즈가 있어 배운것을 확인해 볼수도 있고,

구쌤의 한마디 코너에서는 좀더 폭넓은 지식도 쌓고

생각하는 힘도 키울수 있겠더라구요.

역사 체험학습가기전 꼭 만나봐야할 책이네요~

책속에서 간접 체험하게되는 국립 중앙박물관, 전곡 선사박물관, 서울 암사동 유적지,

강화 고인돌 공원, 강화역사박물관,한성백제박물관등

저는 가본곳이 별로 없는데요. 한번쯤 아이랑 꼭 한번 다녀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날도 좋은데..이번주부터 당장 계획세워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