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6-1 -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 사회로 6학년 사회 예습하고 있어요.

우리 지원이가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 사회인데 5학년때는 역사를 배우다가

6학년이 되어 지리와 지형,경제와 문화를 배우게되니

아이가 좀 당황하면서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도 이미지로 개념부터 꽉 잡고가니 좀더 쉽게 공부할수 있는것 같아요.

 

 

책안에 끼워져 있는 시험비법책과 비법풀이책,

뜯어서 만들수 있는 비법더하기까지 총 4권 구성이지요.

시험비법책은 개념확인문제,단원평가문제, 서술형 정복문제의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집으로

제 경우 시험볼때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구요.

비법풀이책은 답안지로 정답을 알려줄뿐만 아니라

왜 정답이 아닌지도 알려주고,

우공비박스를 두어 배경지식을 쌓아

확장된 공부가 될수 있도록 신경써주고 있어서

아이가 공부하고나서 읽어봐도 좋답니다.

비법더하기 소책자는 교과서 핵심 55가지를 담고 있어서

기본개념과 꼭 알고 넘어가야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어서 좋네요.

 

 

본격적인 공부에 앞서 이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구요.

 

 

개념공부 들어갑니다.

재밌는 이미지의 설명과 사진자료가 풍부해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주요부분은 노란색 형관펜 처리를 해주어 꼭 배우고 넘어갈수 있지요.

 

 

용어사전을 통해 어려운 어휘의 뜻도 살펴보고,

개념확인문제로 배운것들을 확인해봐요.

 

 

교과서 뛰어넘기에서는 좀더 폭넓은 배경지식을 쌓을수 있지요.

 

자료잡는 비법의 기본다지기 문제네요.

사회는 자료에 관한 문제가 많아

자료를 잘 읽고 이해해야하는데요.

자료를 잘 파악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실력잡는 비법의 알짜문제를 만나봐요.

중요한 문제, 어려운 문제를 다 표시해두어

난이도도 살펴볼수 있네요.

우리지원이 아니나다를까 어려운 문제에서 틀렸는데요.ㅠ

오답을 고치며 어려운 문제도 꼼꼼하게 학습할수 있어요.

 

 

아이가 서술형문제에 취약한데..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 문제를 통해

서술형 답안 작성요령도 배울수 있어요.

 

 

각 단원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단원정리 문제가 있어서

단원공부를 마무리해볼수 있네요.

자료와 함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끝까지 세심히 배려했음을 확인할수 있었지요.

 

 

단원평가는 각 단원별 2회씩 구성되어 있어요.

서술형문제와 중요한 문제를 꼼꼼히 체크해주어

학습효과가 배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단원공부가 끝나고 잠시 쉬어가면서

<나를 바꾸는 힘>을 통해 공자의 책사랑도 살펴볼수 있었네요.

우리 지원이도 공자의 집중력과 노력을 닮았으면...... 하는 생각도 해보구요.

 

 

지원이 열심히 사회공부 하고 있어요.

우공비로 공부한지도 3년째인데 한결같은 우공비 덕택에 꾸준히 공부할수 있는것 같아요.

이미지로 머리속에 각인시켜주니 좀더 쉽고 재밌게 학습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6학년 사회도 우공비로 꽉 잡을꺼에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