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의 친구가 되어줄게 - 동물의 왕국에서 벌어진 가슴 뭉클한 43가지 이야기!
제니퍼 S. 홀랜드 지음, 우진하 옮김 / 시그마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애완동물 한마리쯤 집에서 키우고 싶으실텐데요.

동물에 대한 애착과 사랑도 사람과의 관계 못지 않더라구요.

이 책에는 다른 종의 동물들이 서로를 챙겨주고 보살피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한집에서 식구처럼 친구처럼 살아가는 동물들의 모습에 절로 미소지어지고,

가슴에서 따뜻함이 마구 솟아나네요.

상식적으로는 받아들이기 힘든 서로 다른 동물들의 사랑이야기 43편을 만나보시죠~

 

 

우리가 다른 여러 동물들을 사랑하는것을 보면 동물들도 다른 종을 사랑하는것이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으나

생소한 유대관계에 궁금함이 생기더라구요.

동물들 사이에서도 좋아하는 이가 죽으면 슬퍼하고, 좋아하는 이를 보살피는 것을 보면

우리 인간과 다를바가 없네요.

그레이트 데인이라는 종의 개와 새끼 사슴의 이야기에서는

새끼 사슴에게 애정을 갖고 엄마처럼 돌보는 개를 만날수 있는데

그들은 몸짓으로 의사소통을 한다고해요.

언어가 다르다고 마음이 통하지 않는것은 아니네요.

사냥개 테리어와 새끼오리의 관계도 특이해요.

테리어 스킵은 영국 야생동물 보호협회의 작은 동물들을 위한 구조 쉼터에서 살고 있는

사냥개 훈련을 받은 사냥개 혈통의 개인데

태어난지 하루밖에 되지않은 작은 천둥오리 50펜스의 엄마가 되어

함께 생활하고 놀아주고, 함께 잠들었다고 하네요.

사냥개는 새들을 잡게끔 훈련되어 있을텐데 그 작은 생명체를 보살피고

애정을 쏟았다니 정말 신기해요.

이밖에도 당나귀와 양,베이징오리와 핏불,

눈먼 복서와거위, 소녀와 무스,새끼돼지와 복서,

엄마개와 새끼 고양이들, 암탉과 강아지들,점박이양과 달마시안,쥐와 새끼고양이등 다양한 동물들의 이야기가 나오네요.

점박이양은 외모만 보면 달마시안과 무척 닮아있는데

혼자 남겨진 양에게 다가와 엄마역할을 해준 달마시안 이야기나

고양이에게 관심을 보이고 따라다니는 쥐이야기도 재밌었어요.

종은 다르지만 서로를 좋아하고 헤어지기 싫어하는 동물들의 우정을 살펴보며

가슴 뭉클해지기도 하고, 동물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는것 같아요.

마음속으로부터 동물에 대한 사랑이 샘솟는 느낌이네요.

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재밌게 읽을수 있는

 마음이 훈훈해지는 사랑이야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