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우리한우 - 성장기 아이가 먹어야 할 한우요리
박정윤 지음 / 신화북스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기 아이가 먹어야할 한우를 이용한 요리를 소개한 책이에요.

저희집은 고기를 자주 먹지는 않은 편인데요.

고기가 비싼 이유도 있지만 고기를 먹으면 왠지 살이 찔꺼라는 잘못된 생각때문에

고기보다는 야채위주의 식사를 하려고 노력해왔는데

 중요한 것은 균형잡힌 식단인것 같아요.

고기와 야채가 적절히 배합되어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요리가 좋은 요리가 아닌가 싶네요.

개인적으로 돼지고기보다는 쇠고기를 좋아해 가끔 불고기를 하는데

다양한 요리법을 배워보고 싶어서 들춰보고 있어요.

요리책은 주방 한켠에 놓고 "저녁에 뭘먹지?"싶을때마다 꺼내어 보면

많은 도움이 되는데 한우요리로 가족들의 건강과 입맛을 잡고싶을때 활용하시면

딱 좋을 아이템이랍니다.

우리몸엔 우리꺼라고...저도 쇠고기는 한우만 고집하는데요.

한우는 신선하고 안전할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과 철분이 들어있어서

우리밥상에 꼭 필요한 요리재료라고 할수 있겠어요.

 

 

키가 쑥쑥 크는 한우요리, 입맛없는 아이를 위한 한우요리, 머리가 좋아하지는 한우요리,

감기 예방에 좋은 한우요리,원기보충에 좋은 한우요리,

눈이 좋아지는 한우요리, 소풍가는 아이를 위한 한우요리 이렇게 총 7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키우는 부모라면 눈이 휘둥그레질만한 내용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아이가 눈이 안좋아서 눈이 좋아지는 한우요리에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

이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아이를 위한 요리책이라

아이의 기호와 입맛에 맞게 구성되었다는 점이에요.

아이들은 고기는 좋아하는데 야채는 안먹는다든지..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야채와 고기를 적절히 배합한 맛있고 영양있는 한우요리가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대환영을 받을만하네요.

당근속에 간 쇠고기를 넣은 한우당근전,한우 포도피자,한우 토마토소스파스타등

우리가 평소 먹고는 있지만 쇠고기를 활용하지 않는 요리들에 쇠고기를 활용해 만드는 법이 소개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 만들수 있고, 아이들도 잘 먹을것 같아요.

요리를 잘 못해서,,귀찮아서..시간이 없어서등등 다양한 이유로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에 길들이지 마시고

엄마의 정성이 들어간 한우요리로 가족의 건강을 챙겨줍시다~

저는 몇일전 시골서 얻어온 무로 무슨 요리를 할까 고민중이었는데

오늘은 깊고 진한 한우 들깨 무국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재료가 집에 있는 것들이라 손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네요.

날마다 책보면서 색다른 요리들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모습을 상상하니 얼른 만들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