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쥐 이야기 청소년시대 2
토어 세이들러 지음, 프레드 마르셀리노 그림, 권자심 옮김 / 논장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품목욕을 즐기는 쥐의 모습이 그려진 표지그림이 인상적인데요.

쥐들의 세상에서도 돈의 가치를 알아 위험을 무릅쓰고 돈모으기에 혈안이 된 쥐들을 보니

우리 인간의 모습을 보는것같아 씁쓸하네요.

몬터규는 엄마를 위해 공원에서 깃털과 딸기를 모아 가져다주고,

엄마가 만들어주는 물감으로 조개껍데기에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해요.

가문의 피를 이어받아 그림그리는 일에 소질이 있지요.

그러나 보통의 쥐들은 앞발을 사용하여 뭔가를 만드는 쥐들을 업신여기기때문에

몬터규는 늘 왕따처럼 집에서만 지내고 있었네요.

그런데 어느날 이자벨이라는 아름다운 쥐를 만나면서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되고,

다른 쥐들과 다르다는 사실에 부끄러움을 느끼게 되네요.

이자벨을 다시 만나기위해 동전 모으는일에 나서는데..

몬터규는 이자벨을 다시 만날수 있을까요??

 

 

인간과 거래를 하는 쥐들이라..

참 지능적이네요.

자신들의 삶의 터전인 부두에 있는 창고속 생활을 보장받기위해 동전을 모아

인간에게 상납하는데요.

창고의 주인이 바뀌면서 사람들이 부두에 독약을 뿌리기 시작하네요.

부두 쥐들은 10만 달러를 모아 독약살포를 막으려하지만

그렇게 큰 돈을 모으기는 쉽지않지요.

몬터규는 가치없다고 느꼈던 조개껍데기 그림으로 인간과 거래해 부두를 구하게되네요.

그리고 사랑하는 이도 얻을수 있게 되지요.

인간세상을 닮은 쥐들의 이야기가 참 기발한데요.

이야기 속에 빈부의 격차, 예술의 가치,사회적 편견,가족간의 사랑등이 담겨있어요.

몬터규네 집안은 남과 다르다는 이유로 배타당하며 외롭게 지내고 있는데

몬터규의 그림이 예술로써 인정을 받아 10만 달러를 벌게되자

 그들을 바라보는 다른 쥐들의 시선도 달라지고,

몬터규 자신도 더욱 떳떳해지고, 한결 성숙해지지요.

몬터규가 외롭고 힘들었던 시간들을 견뎌내고, 사랑과 명예를 얻을수 있었던 것은

자신이 잘할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했고, 가족간의 따뜻한 사랑이 있었기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환타지적인 소재에 쥐들의 세계가 생생하게 묘사되고 있어서

인간의 삶을 엿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에게 편견에 맞서는 용기와 예술의 가치를 알려주는 멋진 동화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