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도둑 12 - 근대사 3 메이플 스토리 역사도둑 12
양선모 글.그림, 이운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역사도둑 근대사 세번째 이야기에요.

역사도둑을 만날때마다 느끼는것이 역사를 요렇게 다룰수 도 있는거구나...하는거에요.

엄마 학교 다닐때 제일 싫어했던 과목이 역사였는데 그때도 이런 재밌는 학습만화가 있었다면

역사공부를 재밌게 할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과거의 역사적 사건을 현재의 사회상에 반영하여

요즘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 대입해 냈다는 점이 기발해요~

 

 

이책에는 1910년대부터 1945년대까지 일제의 식민통치와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요.

한 단원의 학습만화가 끝나면 그 부분에 대한 지식적인 내용을 채워주는

한국사 완전정복 코너가 나와 좀더 자세한 역사공부를 해볼수 있지요.

 

 

시대별 핵심내용을 상상력 넘치는 만화로 구성해 한국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쉽고 재밌는 한국사 공부가 가능케 하고 있어요.

익후는 일본으로 부터 을사계약을 체결하고

대한 국제식품을 일본 그룹에 빼앗긴채 CEO자리에서도 쫒겨나

연락두절된 상태로 지내게 되는데 미로에게서 뜻밖의 초대를 받게되지요.

미로팀을 처음 만났던 바위그림 앞에 도착하니 자신뿐만 아니라

행성탐사대 팀원들, 납팀, 똥개와 사파까지

미로의 초대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되는데..

미로는 왜 그들을 초대한것일까요??ㅎ

페이지 아랫쪽에는 핵심개념 100을 두어 꼭 알아야할 핵심개념을 다시한번 짚어주고 있네요.

퀴즈형식이라 문제를 풀어보는 재미도 있어요.

 

 

교과연계및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대비한 시대별 핵심 내용을 단원별로 요약해 놓았어요.

처음 역사를 접하는 친구들도 학습만화를 통해 흥미롭게 역사적 사건을 배울수 있고,

한국사 완전정복 코너로 그 사건이 어떠한 사건이었고,어떠한 계기로 발발하게되었는지

자세한 학습내용을 만나볼수 있네요.

 

 

그림으로 보는 핵심정리는 앞에서 읽었던

내용이 체계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제 경우 역사의 흐름을 잘 이해하지 못해서 역사공부가 어려웠었는데

책을 반복해서 보는것만으로도 역사의 흐름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역사도둑은 역사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특히 권해주고 싶네요~

 

 

워크북으로 한국사 능력시험 대비 실전테스트 문제도 풀어볼수 있어요.

12권에서는 똥개를 만들어 볼수 있는 페이퍼토이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만 하네요.

 

 

 

지원이 역사도둑 재밌게 읽고 똥개도 만들어보며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어요.

지원이가 제일 좋아하는 과목은 역사인데요.

역사도둑의 5단계 학습 시스템덕이 아닌가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