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전과 5-2 - 전6권 -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예체능, 2014년 동아전과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전과...하면 엄마 어릴적부터 공부했던 책으로 감회가 새로운데요.

이번에 지원이와 동아전과로 공부 시작했네요.

지원이는 학업성적이 나쁜 편은 아니나

시험공부를 늘 문제집풀이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기본개념에 대한 문제가 나오면 실수를 하곤 하더라구요.

교과서만한 책이 없다고 하니..교과서를 기본으로 한 전과를 만나보는것은 어떨까

생각하던중 만난 <동과전과 세트>에요.

전과는 이번에 첫 경험이지요.^^*

 

 

동아전과 세트..구성이 참 푸짐하네요.

기존의 문제집과 학습서는 국어,수학,사회,과학을 위주로 한 구성인데..

동아전과는 국,수,사,과 외에도 영어와 음악,미술,체육,실과,도덕을 한꺼번에 묶은

예체능 과목까지 6권 구성에 특별부록으로  미니 핵심 요점북과 학교 시험 대비 예상문제집까지

총 8권의 학습서를 만나볼수 있어요.

표지의 금메달이 참 인상적이네요..

동아전과로 공부하면 금메달의 성적을 올릴수 있을것만 같아

장만해 놓은 것만으로도 뿌듯합니다..ㅎㅎ

 

 

국어부터 살펴볼께요.

수업내용과 분량에 맞춰 개념설명이 상당히 잘 되어 있어서

예습,복습하기에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교과서 핵심개념을 개념 열기, 핵심개념,개념더하기,개념바로 확인하기

이렇게 총 4단계로 확실히 공부하고,

개념정리하기와 그림으로 교과서 읽기를 통해 마무리하고,

학교시험을 대비해 개념마무리 평가, 단원평가, 서술형.논술형평가까지 공부해볼수 있네요.

구성이 체계적이라 믿고 공부시킬수 있겠어요.~

 

 

 

사회과목역시 비슷한 구성인데요.

먼저 학습만화로 배울 내용을 재밌게 살펴보고, 개념이해의 3단계 학습과

마무리,평가대비를 위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원인,과정,결과를 정리한 표나 비교도표를 통해 이해하기 쉽고,

한눈에 살펴볼수 있는 역사연표도 들어 있어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막연한 암기보다는 역사적 흐름을 파악하고 이해하면서 공부해야

사회를 더욱 즐겁게 공부할수 있는데..

동아전과로 개념을 꽉 잡으면 사회과목도 문제없을것 같네요.

 

 

  

수학역시 만화로 공부에 흥미를 더해준 후,

교과서의 내용을 정확히 짚어주고 있어요.

 개념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문제를 잘 풀수 없기때문에

기초를 튼튼히 하기위해서는 개념이해가 중요한데요.

개념열기,개념풀이,개념 바로 확인하기로 단계별로 학습하여

확실히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기좋은 구성이라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좋네요.

예습이나 자기주도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특히 지난번에 배운 내용이라는 학습부분은 과거에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보여주어

복습도 되고, 기초가 약해 고학년의 개념이 이해가 안되는 친구들에게

다시한번 개념을 정리해볼수 있도록 해주어 좋네요.

지원이의 경우, 서술형문제에 많이 약한데 서술형 문제도 마련되어 있어

서술형연습도 해볼수 있구요.

 

동아전과 과학편 만나보고 있는데요.

 사진이나 그림자료,도표가 풍부해 이해하기 쉽고,

실험관찰 과정과 탐구가 잘되어 있어 머리속에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더라구요.

다양한 읽을거리와 궁금증 해결, 탐구보고서 작성요령, 서술형 논술형 시험대비까지 할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을 신경써주고 있네요.

 

 

 

우리 지원이가 가장 흥미를 보였던 영어에요.

기존에 영어문제집은 따로 만나본적이 없던 터라

영어책을 반가워하네요.ㅋ

교과서가 학교마다 다른관계로 학교진도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을수 있는데요.

여러 검정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핵심내용을 토대로 구성하여

다양한 핵심표현을 공부해볼수 있어요.

흥미를 유발하는 만화형식의 도입부도 재밌게 읽어주시고,

대화를 통해 핵심 표현을 공부하고,

상황에 따른 다른 표현과 단어,문법까지 공부하고

테스트도 해볼수 있어요.

 

 

음악,미술,체육,실과,도덕의 예체능 과목이에요.

엄마가 학교 다닐때도 이런 과목들을 이론으로 공부할때 참 어렵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 지금도 상당히 어렵네요.

 지원이도 실습으로 만나면 상당히 재밌어하는 부분이지만

이론공부는 싫어하는 편이라 모르는게 많은데

개념정리가 잘 되어있어 좀더 제대로 공부할수 있네요.

 

 

 

 동아전과의 특별부록인 요점북과 학교시험대비 예상문제집이에요.

지원이 미니 핵심 요점북 보더니 '우와~이거 시험공부할때 좋겠다'고 좋아하네요.

국어,수학,사회,과학의 요점정리뿐만 아니라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부분이나

틀리기 쉬운 부분도 체크해주어 시험대비할때 정말 도움이 되겠어요.

학교시험 대비 예상문제는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 예체능 전과목의 단원평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예상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중요한 문제는 체크해주어 꼭 배우고 넘어갈수 있도록 도와주고,

서술.논술형 문제풀이로 학교시험에 완벽 대비할수 있겠어요.

 

 

동아전과, 꼼꼼하게 살펴보니 더욱 믿음이 가는 참고서네요.

 아이가 전과로 학습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지원이의 학교시험지를 볼때마다 서술,논술형 문제가 많아 놀라게 되는데요.

서술,논술형문제들은 특히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해야만 답을 적을수 있는 문제가 많더라구요.

그렇다보니 문제집풀이보다도 개념이해가 우선되어져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요.

이번 학기에는 동아전과로 개념부터 착실히 공부해 볼꺼에요.

탄탄하게 개념을 정리해두면 서술,논술형 문제도 문제없겠죠??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