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온실 - 환경을 생각하는 놀라운 프로젝트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30
시그문드 브라우어 지음, 이경희 옮김, 박민희 그림 / 책속물고기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책속 물고기 곰곰어린이 시리즈 30번째 이야기 <페트병 온실>이에요.

이 책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좀더 친환경적으로 생활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페트병으로 온실을 만들수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패트병으로 화분을 만드는 것은 많이 보았는데 온실까지 만들수 있는지는 처음 알게 되었어요.

인터넷으로 페트병 온실을 검색해보니 페트병 온실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수 있었는데요.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를 냈는지 정말 멋지네요.

 

 

 

아이스크림 천국이라는 가게의 아저씨가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지 않고 버리는 걸을 목격한 친구들이

아저씨가 좀더 친환경적으로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에 새로운 프로젝트에 돌입하네요.

아이스크림 천국의 주차장 모퉁이에 패트병으로 온실을 지어 그 안에 여러 씨앗을 기르는 거였어요.

패트병 온실을 만든다는 사실도 대단했지만, 아저씨가 환경을 보다 생각할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점도 상당히 인상적이더라구요.

모든 사실을 알았더라면 아저씨가  허락하지 않았을 수도 있었을텐데..

친구들은 미리 모든것을 말하지 않고,

아저씨로하여금 허락할수 밖에 없게 만들었거든요.

이야기의 주인공인 친환경 초록마녀 저스틴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상대를 대하는 태도는 우리 아이들이 배워볼만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흠, 사람들은 비판을 당하면 자신의 행동을 방어하기 때문에

생각을 더 바꾸지 않는단다. 그럴때는 그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해서 네편으로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쉽단다"이 부분은

사람을 다루는 방법까지도 배워볼수 있었지요.

제가 아이를 대할때도 바뀌기를 원하면서 비판하고 윽박지르는 경향이 없지 않은데..

상대가 생각을 바꾸기를 원한다면 내편으로 만드란 말이 가슴에 와 닿네요.

친환경 초록 마녀 저스틴과 함께 환경 살리기 실천법도 알아보고,

소똥에너지, 대체식량, 탄소발자국을 줄일수 있는 농산물 구입,

재생종이 만들기,페트병 온실만들기, 친환경 소화기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물건을 만들어볼수 있네요.

조금만 더 신경쓰면 일상에서 환경을 살릴수 있는 행동들이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아이들도 환경을 위해 분리수거에서부터 재활용까지 꼼꼼히 실천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