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ck Everlasting (Paperback)
나탈리 배비트 지음 / Square Fish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학교 영어독서프로그램 레벨 6C 도전프로젝트 열두 번째 도서로 미국작가 Natalie Babbitt의 유명한 동화 ‘Tuck Everlasting’을 선택했다. 1975년도에 출간된 이 작품은 이제 아동문학의 클래식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영화로도 두 번이나 만들어졌다. 2002년도 영화에는 William Hurt, Sissy Spacek, Ben Kingsley ,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하였고, 영화의 평도 좋아서 기회가 되면 한 번 볼까 싶어진다.

 

  이 아담한 책의 주인공은 10살 여자아이 Winifred Foster(Winnie)이다. Winnie는 가족들의 과잉보호에 숨 막혀서 가출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집 근처 숲의 샘에서 Jesse라는 소년을 만나게 된다. JesseTuck 가족의 막내아들로, 아버지 Angus, 어머니 Mae, Miles와 살고 있다. 이들 가족이 특이한 점이라면...? 이들은 우연히 마법의 샘물을 마시고 영원히 살 수 있게 되었다. , Jesse는 겉보기엔 17살 소년이지만 실제 나이는 104살이다. 이리하여, ‘불멸을 주제로 하는 신비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이다.

 

  ‘불멸이라는 주제는 흔히 예상할 수 있듯이 영원히 죽지 않고 산다는 일이 과연 좋은 일일까라는 화두를 던지기 마련이다. 이 작품도 예외가 아니어서 전체 스토리의 갈등과 긴장감 모두가 바로 이 고민에서 비롯되었다. 작가 Natalie Babbitt는 아이들 도서에서 다루기 힘든 심오한 주제를 놀랍도록 흥미로운 방식으로 풀어나가는데, 솔직히 크게 기대하지 않고 시작했다가 마지막에서 상당한 감동을 받았다. 깊이 있는 독서를 원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강추하고픈 책이다.

 


* 영어 등급 : Hmm, I can.

* 내용 등급 : 콩학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