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 바꾸기 즐거운 동시 여행 시리즈 11
신현득 지음, 신경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 올라가는 하해의 2학년때 담임샘은 독서교육을 많이 시켰어요. 그중에서도 동시집을 가지고 다니게 하거나 , 아이들이 동시를 짓는 연습도 하는등 활동을 많이 했어요. 그때 동시에 재미를 붙인 하해랍니다.

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바꾸기 책 표지


이번엔 가문비 출판사의 [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 바꾸기]라는 재미난 동시집을 만났답니다.
동시집은 앉은 자리에서 쭉 읽기 보다는 생각날때 한편씩 소리내어 읽어보면 좋은 것 같습니다.
어릴때는 아이에게 동화책을 많이 읽어주었는데 요즘은 글밥이 너무 많다보니 그럴 기회가 많이 없고
하해도 속으로 읽으며 책을 읽어 나갑니다.

요즘은 자기전 동시 2~3편을 읽어주었는데, 이 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바꾸기 동시를 읽어주면
참 키득키득 많이 웃고 재밌어 하네요. 그래서 한참 동안 이 동시집만 읽어주었답니다.

하해는 작년에 [우리가족]이라는 주제의 시를 써서 외부에서 상을 타기도 했었는데, 시는 참 쉬운거란 인식을 담임샘이 잘 만들어 주신것 같아 감사했어요.

동시 몇편 감상해 보실래요?

 

용철이와 해바라기가 몸을 바꿨지.

동시지만 이야기 책처럼....처음에 용철이와 해바라기가 서로 몸을 바꾸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 뒤에는 바꾼 각자의 삶에서의 동시구요.

내가 용철이예요.

해바라기에서 다시 용철이로 돌아온...진짜 용철이, 엄마, 아빠는 모르고 있었어요^^

고마운 농부의 손

하해가 좋다고 했던 동시예요 , 고마운 농부의 손이 너무 따뜻하고 좋다고 합니다.

전쟁은 무서워

진지한 이야기, 사실적인 이야기에 귀를 쫑긋 세우고 듣다가 아이무셔~ 마지막 마무리에 쿡쿡 웃음을 터트리더군요.

도서관에서

도서관을 좋아하는 친구라면 공감하며 좋아하는 동시랍니다. 하해가 꼽은 재미난 동시중 하나예요.

 

동시 목록

우리는 이 목록을 함께 보며 하해가 읽어달라고 고른 동시를 잠자리에서 두 편씩 읽어 주었습니다. 다른 책 읽어주기보다 많은 생각과 함께 감성을 키울수 있는 것이 동시 읽어주기 인것 같아요.

아이의 작품 , 동시는 추후에 수정해서 첨부 할께요^^
재미난 동시책 추천합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즐겁게 읽을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