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릿 GRIT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앤절라 더크워스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유행하는 책을 한 권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고 한편으로는 심적인 모티브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읽어 보았다.재미있고 적절히 사례가 들어 있어 꽤 설득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기계발 서적이다.’용기를 가져라’ ‘포기하지 말라’ ‘꾸준하라’ ‘한 발만 더 가라등이 여기저기 글 속에 녹아 있다.젊은 친구들은 사람에 따라 꽤 감명있게 읽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하지만 나는 그런 정도는 아니었다.아마 내가 기본적으로 자기계발 서적에 대하여 약간의 반감을 갖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누구나 알고 있지만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어려운 것들이 있다.행동방식,사고습관의 변화가 대표적인데 저자들에 따라 달리 각색해서 풀어내지만 기본 스토리는 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이 책도 역시 이 범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최근 핫한 베스트셀러라고 하지만 나는 그저그런 수준의,약간 실망스러운 느낌으로 읽었다.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나의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고 주변에는 권유하고 싶은 책이다.

 

 실제로 내 딸에게는  읽어보도록 권유를 하면서 책을 건네주었다. 나처럼 조금 닳은 사람에게는 별로일 수도 있지만 젊은 친구들에게는 힘과 감동을 줄 수 있다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