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1 : 유튜브 1등의 탄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1
유경원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 만화

"문과1등 이과1등"


SBS 공채개그맨 김성기와 신흥재가 뭉쳐 코미디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는데 그 채널이 1등미디어라고 한다.

'만약 문과 1등과 이과 1등이 학교에 지각한다면 어떻게 다를까?', '문과 1등과 이과1등이 싸운다면 누가 이길까?'라는 다소 엉뚱한 상상력에서 시작된 1등 미디어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채널이라고 한다.

그 이야기가 개성 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로 나왔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있기 때문이리라.



이 책에 나오는 인물들을 보면 재미있다.

각 분야의 1등들로 소개가 되어있는데 문과 1등과 이과 1등 이외에도 축구1등, 뒤에서 1등, 정보 1등등...

1등의 종류도 다양하다.


별별 1등들만 다닌다는 일등 고등학교!!
그 학교에 입학하고자 밥, 네오, 추사체가 시험을 보게 된다.

하지만 일등고등학교는 만만한 학교가 아니다.

시험에서 만점을 맞은 밥과 네오는 불합격이고 빵점을 맞은 추사체는 합격이 된다.

현실에서는 그 반대의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결과를 보며 다들 어리둥절해한다.

하지만 교장선생님의 설명을 보니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일등고는 무엇이든 자기 분야에서 최고인 학생만 다닐수 있습니다.

공부 성적으로 만점인 학생은 어디든 다른 좋은 학교를 다닐수 있으니까요.

추사체군은 비록 0점을 받았지만 글씨체는 최고 수준입니다.

자기 분야에서 확실히 1등이 될 재능을 가지고 있지요."


불합격인 된 밥과 네오는 일등고에 불만을 갖게 되고 복수를 하게 되는데...

학교의 보물인 황금열쇠를 가져간 네오가 대결을 일등고에 대결을 신청한다.

이에 문과1등, 이과1등, 정보1등, 축구1등, 뒤에서 1등인 친구들과 문과1등을 따라다니는 인기남이 네오와 대결을 하게 된다.

바로 크리에이터 대결!!


사과를 가지고 총 3번의 크리에이터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네오와 일등고 친구들의 대결을 보면서 미디어를 만들때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 아이들이 저절로 깨달을 수 있게 된다.


책의 뒷편에는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어떠한 것을 기획하고 촬영을 해야하는지 알려준다.

그리고 실시간 Q & A를 통해서 유튜브영상을 올리면서 궁금해 할 만한 것들을 알려준다.

또 실제 국내외 유튜브1등 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들이 유튜버가 되기 위해 어떻게 임해야할지도 생각하게 해준다.


유튜브를 가끔 보기만 했을 뿐이지 실제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 생각을 안하던 아이들이었는데...

이 책을 보더니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다고 하는 아이들..

그리고 공부에서 1등만 좋은게 아니라 자기가 잘하는 분야에서 1등을 하는게 더 멋지다는 것을 알아간다.


책과 함께 온 보드게임 카드.

12장의 홀로그램으로 되어있어서 볼때마다 멋지다.

이 보드게임은 2인~3인이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카드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재미있게 활용을 할 수 있어서 좋다.


책을 읽고나서 얄리얄리 얄라성과 칼카나마알아철니수헤리베붕탄질산, 이그젝틀리를 중얼거리는 아이들..

문과 1등과 이과 1등이 중얼거리는 말들이 아이들은 재미있다고 한다.

일등고에서 추구하는 학생들을 보며 아이들이 자기의 재능이 무엇일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어서 나름 만족스럽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유튜브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니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게 많아서 좋다.

1인 미디어를 꿈꾸는 아이들이나 자기의 재능에 대해 생각해보고 싶은 친구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