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남자는 왜 호르몬 수치가 높은가 - 도쿄대 의학연구소의 남성호르몬 강화법
호리에 시게오 지음, 황혜숙 옮김 / 보누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리에 시게로는 비뇨기과 전문의이다. 남성의 건강을 연구하고 , 남성의 헹동과 마음 속에서 질병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직업이 바로 비뇨기과였다. 저자는 남성의 갱년기의 원인이 남성호르몬 저하에 있으며, 남성 호르몬 수치에 따라 남성의 직업 또한 바뀐다고 한다. 남성 호르몬 수치가 낮는 사람은 안정적이고 규범적인 직업를 가지고, 의사나 교사와 같은 직업을 선택하고, 남성호르몬이 높은 사람은 스포츠나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직업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이렇게 남성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낮아도 문제이지만 너무 높아도 문제였다. 테스토스레론이 높은 사람일수록 모험심이 강하며, 때로는 자신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성 호르몬에 관한 두가지 속설이 틀렸다는 걸 알 수 있다..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으면 대머리가 된다는 속설, 공격성이 증가한다는 속설은 잘못되었다. 남성호르몬이 최대치가 되는 나이는 10대 후반이며, 청소년 중에서 대머리인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다만 남성 호르몬이 높으면 남성다운 몸매를 갖추게 되고, 자신의 분야에 대해 열정적이며, 진취적이고, 모험심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갱년기 남성의 특징은 우울증이 걸려 있다는 사실이며, 피로 누적과 만성 통증과 마주하게 된다. 이런 문제들을 치료하기 위해서, 자신의 남성 호르몬 수치를 체크할 필요가 있으며, 남성호르몬 수치가 낮아면 의사의 처방을 통해서 남성 호르몬 수치를 올릴 필요가 있다. 또한 일상생활의 습관을 바꾸는 것도 남성 호르몬을 증가ㅣ 시킬 수 있다. 칭찬과 유머 속에서 열정적인 일을 찾아가는 것, 그런 사람은 대체적으로 남성 호르몬 수치가 높아진다.

남성 호르몬을 올려주는 음식으로 생강과 계피, 카레 가루가 있으며, 우리가 자주 먹는 마늘이나 울금 또한 남성 호르몬을 증가시켜 준다. 생강과 마늘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암을 억제 시켜 주는 물질이 있으며 , 장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 호르몬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려면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며, 사회에서 겪은 스트레스를 바로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책은 건강한 남성, 장수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남성 비만이 왜 우리에게 안 좋은지 그이유를 알 수 있으며, 아침에 일산화질소를 온몸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건강을 채워 주고 피를 맑게 하기 때문이다. 또한 운동을 통해서 체중을 억제 시켜 주는 역할 뿐 아니라 인슐린 억제 작용도 같이 하게 된다.그것이 바로 남성 호르몬을 유지시키고, 당당하고 강한 남자가 될 수 있는 비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