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혼 - 성공은 시간이 아니라 깊이다
최우형 지음 / 더난출판사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2년에 개봉한 영화 도어 투 도어는 왓킨스에서 화장품 외판원으로 일했던 전설의 영업왕 빌포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그 영화는 250여년간의 역사를 지닌 왓킨스에서 빌포터를 능가하는 영업왕이 탄생하지 않았고, 빌포터는 세일즈맨으로서 전설이 되었다. 왼손을 쓰지 못하고, 뇌성마비 장애인이었던 빌포터는 페이를 받지 않는 조건과 남들이 가지 않는 곳으로 영업을 한다는 조건으로 왓킨스에 입사하였지만, 말그대로 매일 매일 화장품 소개를 하기 전에 문전박대와 거절이 반복 되었다. 하지만 빌포터는 매일 12시간 100곳의 가정을 다니면서 화장품 영업에 독보적인 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의 남다른 영업 비결은 성실과 인내였다. 이 책에서 말하는 세일즈의 정석을 빌포터는 배우지 않아도 알고 있었고 고객에 진심을 다해 ,고객이 원하는 화장품을 소개하고 팔 수 있게 된 것이다.그의 노력은 초보 세일즈에게 영업은 이렇게 하는 것이라는 걸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 남들이 하기 힘든 곳을 찾아다니면서거절 당하고 거잘 당하는 일이 반복되는 가운데 빌포터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희망과 꿈을 잃지 않았고, 고객의 말을 들어주고 세상의 변화에 따라 자신을 바꿔 나갔으며,절대적인 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도전은 희망하는 자의 것이고, 행동하는 자만이 달성할 수 있다. 지금까지 살아온과정을 돌이켜 보면 도전하지도 않았는데 저절로 이루어진 일은 단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올바른 방향이고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는 목표라면, 먼저 그 목표를 성취했을 때 얻게 될 것들을 그려보라.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강한 열정을 품어라. 그런 다음 돌아보지 말고 행동으로 도전하라. 그러면 꿈이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 (p97) 


도전하고, 희망과 꿈을 펼치는 것,세상 모든 일은 저절로 이뤄진 것은 없다. 저자는 33년간 보험 세일즈를 하고, 세일즈맨들을 트레이닝 하면서, 수많은 초보 세일즈맨을 베테랑 세일즈맨으로 바꿔 나갔다. 꿈이 있는 사람, 목표가 뚜렷한 사람은 행동부터 달라지고 눈빛부터 달라지게 된다. 남다른 노력은 다른 사람들과 다른 실천력에 있다. 남들보다 일찍 시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는 것, 그것이 반복되고, 시간이 흘러가면 사람들은 그를 인정해 주기 시작한다. 신뢰와 믿음이 사라진 세상에서 스스로 믿음과 신뢰를 만들어 나가는 걸 잃지 않고 걸어간다면 사람들은 인정해 주게 되고, 그것이 그의 세일즈 방식에 고스란히 나타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저자는 말하고 있다. 보험업에서 성공하려면 매주 3w를 실천하라고 말이다. 야구 선수가 3할을 목표로 부단히 노력하게 되면, 그가 은퇴할 때가 되면 사람들은 그 선수를 인정하게 된다. 보험업도 마찬가지다. 매주 3건 이상의 계약을 떠내고, 그것이 10주가 지나 50주, 100주를 넘어서게 되면 , 그를 베테랑 세일즈맨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세일즈맨으로서의 자세 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한 노력은 어디에서 시작되는지 배워 나갈 수 있다. 남들이 가지 않는 길, 남들이 하지 않는 길을 찾아기는 것, 그것이 세일즈맨으로서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