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형 초등 수학 6-1 (2021년용) -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 클리닉 초등 닥터유형 수학 (2021년)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 클리닉
'닥터유형 초등 수학 6-1'

 

올 한해도 이제 얼마남지 않는 시점

아이들은 현학년 마무리와 새학년 대비 기간인

신나는(?) 겨울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겨울방학은 특별히

새로운 학년의 시작을 미리 예습하는 시간을 갖고자

다양한 유형별 문제를 풀어보기로 계획했다 

 

초등수학유형문제집으로 선택한 닥터유형

교과서&익힘책을 시작으로 사고력까지 공부할 수 있는

4단계 유형 클리닉 시스템이라는 특징이 마음에 들었다

 

 

 

드디어 초등학교 마지막 학년 최고참이다!

그동안 초등교과공부가 홈스쿨로 가능했던 게

나날히 좋아지는 교재들의 힘이 매우 컸다


이번 초등수학 마지막 6학년은

유형별 학습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닥터유형의 도움을 어디 한번 받아볼까


6학년 1학기 수학 진도는 6단원으로 구성되어

분수, 소수는 물론 도형과 비율, 그래프까지

총망라해서 배우는구나

 

 

 

 

5학년 2학기때 분수의 곱셈까지 배웠나

<분수의 나눗셈>유형 처방전은 어떻게 내려지는지 

본격적인 공부 전 가볍게 재미난 만화로 한번 살펴보았다

매단원마다 중요한 핵심 개념과 유형을

만화 스토리로 알려주니 재미와 학습을 놓치지 않겠다 

 

 

 

 

1 STEP 개념별 유형 상단 오른쪽엔

어떤 유형의 문제로 이루어져 있는지

친절히 설명되어 있으니 문제를 풀기 전에 참고할 수 있었다

개념 설명 후 유형에 맞는 유형문제 풀기

특히 교과서 유형의 개념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연산과 기초 문제를 반복하므로 충분한 이해를 도왔다

 

 

 

 

 

닥터 유형 초등 수학

4단계 유형 클리닉 시스템

1 step 개념별 유형(교과서 & 익힘책 유형)

2 step 꼬리를 무는 유형

3 step 수학 독해력 유형

4 step 사고력 플러스 유형


기본 유형 문제에서 시작해서 변형 문제, 문장제 문제등

단계별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구성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하나의 기본 유형을 반복학습 후

단계를 높혀 어려운 변형 유형까지 풀어봄으로써

실력을 쌓는데 큰 도움을 주겠다


4 STEP 사고력 플러스 유형에선

사고력 유형과 서술형 문제가 적절히 분배되어 있고

문제 사이에 간간히 있는 플러스 유형 처방전이

자칫 실수 할 수 있는 부분을 막아주기도 하고

어려운 부분은 살짝 힌트를 주니 도우미 역할까지 톡톡히 했다

 

 

 

 

 

닥터 유형 초등 수학의 또 하나 매력포인트

앞단원 유형 다시 보기

복습의 중요성은 매번 강조해도 모자라는데

지난 단원의 유형을 다시 한번 기억하면서

풀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 개인적으로 참 좋았다

역시 상단 오른쪽에 어떤 단원의 복습인지 알려주었다

 

 

 

 

 


한 단원이 끝나면 휴식같은 코너

창의.융합.코딩등을 재미있게 점목시켜 놓은

별별코딩학습별별창의.융합 특강도

단원의 마무리 퀴즈라 생각하고 한번 풀어 본다면

수학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단원평가도 학교에서 하는 실전처럼

점선대로 잘라서 테스트지로 적극 활용해보고

6학년 초등 마지막 학년이니만큼

우리 아이 수학수준은 과연 어느 정도인지  

한 학기 성취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25문항의 수학 성취도 평가도 빼먹지 말고 꼭! 해보자

 

 

 

 

 

 

그 동안의 수학문제집과 달리 유형문제집은 아마 처음이지?!

 닥터 유형 초등 수학에선

단계별 유형문제들이라는 점에서

사실 처음 호기심이 생겼고

교재를 직접 들여다보니유형별 문제가 

연산, 독해, 사고력 전반에 걸쳐 다양한 구성으로

여러 권을 풀어야할 아이의 부담감을

조금이니마 줄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짧지만 일주일 열심히 풀어본 아이의 소감은

아직 배우지 않은 부분이라

문제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개념에 따른 교과서 유형 문제들 덕분에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고 했다

페이지당 문제의 분량도 적당해서 좋았고

중간중간 처방전 도움말이라던지

자신이 푸는 문제가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

알고 풀 수 있어 조금 도움을 받았다고 했다


6학년 1학기 수학은 닥터 유형 초등 수학의 도움을 받아

비교적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으니

새학년 수학교재로 선택이 훌륭하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