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맨 부커상'(50th, The Golden Man Booker Prize)공개투표에 즈음해서

 

 

2018년 올해는 맨부커상 50주년 기념의 해로서 '황금 맨부커상(The Golden Man Booker Prize)'을 시상한다고 발표되었다.  526일 심사위원단은 지난 50년 동안의 수상 작품을 10년 단위로 나누어 매 10년 기간 중 최고의 한 작품을 선정한 다섯 편의 작품을 발표했다.

 

 

 

선정된 다섯 작품은 조지 손더스의 Lincoln in the Bardo와 힐러리 맨틀의 Wolf Hall, V. S. 나이폴의 In a Free State, 페넬로페 라이블리의 Moon Tiger, 마이클 온다체의 The English Patient로 몇몇 작품은 국내에 번역 소개되었으나 현재는 품절, 절판 된 상태이며, 마이클 온다체의 잉글리시 페이션트만 유일하게 판매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다섯 작품 중 최종 수상작은 맨부커상 재단 홈페이지인   http://themanbookerprize.com/vote  에서 공개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공개투표는 누구나 해당 사이트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 기간은 526일부터 625일까지(Saturday 26 May to Monday 25 June)로 되어있으며 관심 있는 사람들은 직접 참가해서 수상작 선정에 일조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해서 선정된 수상작은 오는 78, 영국 런던 사우스뱅크 센터에서 발표될 예정인데, 76일에서 8일까지 맨부커 재단은 50주년 기념의 국제적이고 대대적인 페스티발을 17에이커의 규모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것이라 예고하고 있다. 국제 도서 페스티발의 성격을 가지고, 수상 후보 작가들의 인터뷰는 물론 토론회,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도 이들 작가와 작품들이 다시금 독자들의 시선을 받을 것 같다. 어느 작품이 수상작품이 될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18-06-14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맨부커 상 받은 작품은 아마 9월 안으로 출간되지 않겠어요? 전 잉글리시 페이션트밖에 모르겠어요^^;;

필리아 2018-06-14 10:19   좋아요 0 | URL
50년에 한 번 나오는 상(Prize)이니 만큼 대대적인 홍보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황금‘이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힐러리 맨틀‘에게 한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