닿고 싶다는 말 - 공허한 마음에 관한 관찰보고서
전새벽 지음 / 김영사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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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 생각 없이 지하철에 몸을 싣고 출퇴근하는 일상과 달리,

여행지에서는 골목 하나하나를 신경 쓰면서 걷게 된다.'

 

'일상을 벗어나면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떠오른다.'

 

프롤로그의 글에서조차 이미 고개를 끄덕이고있는 나를 발견했다.

 

 

"미움받을 용기따윈"

우리를 괴롭히는 걱정 중 대부분은 쓸데없다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다.

 

책에서 역시 사건들을 얘기하며 말해준다.

물론 나 역시도 지금 하는 그런 걱정들이 99프로는 이루어지지 않을 걱정이며 동시에 쓸데없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그 걱정을 하지 않기는 쉽지 않다. 더 심해지면 그 걱정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는게 되지 않는게 걱정이 된달까. 그래도 조금은 이런 이야기를 한 번 씩 읽을때만큼은 하지 말아야지. 하고 생각한다.

 

 

 

 

"좋아요 중독자"

 

좋아요란 거, 분명히 본인이 누를 수 있지만

셀프 좋아요를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생각한다.

 

애초에 남에게만 좋아요, 인정을 받으라는 거였다면

그 하트표시는 만들어지지 않았을텐데 말이다.

 

'남들이 인정해줘야 찐이라고생각했기 때문'이라는 구절을 읽으며

오늘 나의 인스타 속 빈 하트를 꾸욱 눌러 채워본다.

 

 

 

"가을에 눈물이 많아지는 까닭"

 

'가을엔 다른 계절에 비해 좀 더 특별한 점이 있다.

여름엔 더위를 탄다, 겨울엔 추위를 탄다고 말하면서

유독 가을엔 서늘함을 탄다고하지 않고, 가을을 탄다고 말한다

 

여름엔 더위가

겨울엔 추위가 문제이고

가을엔 가을자체가 문제라고 하는 것 같다'

 

 

 

이외에도 많은 글들이 수록되어 있고,

지금까지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을 

그러고보니 왜? 라며 반문하게 되는 글들도 많아 재미있게 읽었다.

 

이 책의 모든 문장에 독자들이 용기가 생기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는 작가의 말처럼

나도 마음 한 켠 조그마한 곳에 용기가 생겨났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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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쿠다 사진관
허태연 지음 / 놀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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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분위기 물씬 나는 표지의 하쿠다 사진관

처음에 표지를 봤을 때는 한껏 청량하고, '하쿠다'라는 단어가 주는 느낌에서 무언가 힐링 느낌이 가득했는데

막상 책을 펼치니 첫 장부터 펼쳐지는 주인공의 현실감.


온갖 일들에 그리고 현실에 지쳐 잠시 쉼을 찾으러 간건가 싶어 주인공이 안쓰러웠는데

사람들의 좋아요에 팔랑거려 계획했던 내용이 아닌 다른 것들에 여행비를 탕진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갈 계획도 없이 신세한탄을 하는 모습이 어이가 없었달까.


열심히 하고서 저렇게 불만을 토로하는건가 싶어 더 그런 느낌이 들었던 것 같다.


친구 집에 잠시 얻어살기로 했지만 그부분이 없던 일이 되자 친구를 원망아닌 원망을 하고

(물론 그 친구도 갑자기 약속을 물러버렸으니 잘못하기는 했지만..)

내 기준에서는 너무 대책 하나 없는 삶이랄까, 영 나와는 맞지 않는 주인공이라고 느껴졌다.









뭐지 이 사람은...싶었는데

그런 주인공이 우연히 '하쿠다사진관'을 찾게 되어 그곳에서 아이사진을 찍는 걸 도와주는 부분을 보며

그래도 경험이란게 있었구나 일을 허투루 하지는 않으며 살았구나 싶어 계속 책을 넘겼다.



그 일을 계기로 하쿠다 사진관에 직원으로 남게되고,

그곳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연의 사람들의 이야기로 가득 채워진다.



이런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며 주인공이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는것, 여느 책들과 비슷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럼에도 계속 읽게 되는것은 그럼에도 조금씩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고,

중간 중간 나오는 제주도 풍경을 보여줄 때, 잠시나마 제주에 있는 것 같아 힐링이 되는 기분을 지울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얼마 전 방영했던 우리들의 블루스라는 드라마 속 가상 마을처럼

이곳도 정말 있다면... 


나의 가장 찬란한 순간을 남길 수 있는 하쿠다 사진관에 가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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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눈
딘 쿤츠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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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스릴러,로맨스 그 모든 것이 가능한 소설




 1년 전, 사고로 아이를 잃은 티나. 

그녀는 아이의 죽음으로 인한 슬픔에서 어떻게든 나와보려 애쓰지만 

대니와 비슷한 아이를 보며 또다시 눈물을 삼키는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중 아이에 대한 꿈을 계속 꾸게 되고, 

그의 방 칠판에 '죽지 않았어'란 글자가 지워도 지워도 계속 쓰여짐을 알게 된다.


 '죽지 않았어' 이 문장 하나로 1차 소름이 돋았다.

 이건 공포소설인가 싶을 때, 기묘한 현상들이 일어나며 스릴러가 되고, 

그 긴장의 끈을 놓고 싶지 않아 읽는 내내 최대한 책을 덮지 않으려 노력했다.


 장편임에도 지루할 틈이 단 한 장도 없었다. 

 그 어떤 장면도 그 어떤 인물도 중요하지 않은 사람이 없으니

 꼭! 꼭! 놓치지 말것!!


 '있죠, 마치.... 밤 자체가 우리를 보고 있는 것 같아요....

  밤과 그림자와, 어둠의 눈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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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만난 물고기
이찬혁 지음 / 수카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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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뮤가 아닌 작가로 만난 이찬혁의 첫 소설 물만난 물고기

 

 

 

 

 

 

 

연예인이 작가가 되어 책을 출판하면,

어떤 이들은 종종 그 사람의 느낌이 너무 강렬해

책의 내용이 잘 들어오지 않아 아쉽다고들 한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같다.

오히려 악뮤의 이번 신곡 모티브가 된 책이기 때문이다.

 

 

진정한 뮤지션의 길을 고민하던 남자 주인공,

그리고 그런 그가 사랑하는 '해야'라는 이름의 여자주인공은

통통튀는 느낌과 왠지 모를 호기심이 들게 만드는 독특한 캐릭터로

 

 

주로 두 인물이 내용을 이끌어가며,

'이건 로맨스다!'라기 보다는

여러 내용 중에 살며시 끼어있다는 느낌?

 

철학적이기도하고

분위기가 몽환적이기도해서

한 편 한 편 읽어나갈 때마다

가만히...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만든다.

 

 

책 표지처럼

어둡지도 밝지도 않은 파랑을 보았을 때 느껴지는

그 느낌과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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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사랑했던 모든 애인들에게 - 지구상에서 가장 특별한 203가지 사랑 이야기
올린카 비슈티차.드라젠 그루비시치 지음, 박다솜 옮김 / 놀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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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사랑했던 모든 애인들에게, 모든 것들에게

 

 

 

 

 

사람은 누구나 이별을 한다.

가족, 이별, 친구 때로는 나와도

 

 

이별을 하며 그들과 함께 했던 물건도

함께 떠나보내거나 혹은 갖고 있게 될 때가 있는데,

그렇게 스토리를 가진 물건들이 모여

한 권의 책이 되었다.

 

 

 

책 속의 이야기 중.

 

어떤 이는 자신의 어린 날의 순수함을

어떤 이는 가족을 떠나보내며 산산조각난 마음

 각각의 물건에 담아 이별의 박물관에 전시하였다.

 

 

 

이 열쇠는 어떤 문도 열지 못하지만

'내 자유를 여는 열쇠'가 되었다.

 

- 자유를 여는 열쇠 중에서-

 

 

 

 

누구나 가지고있을 법한 물건들에 담긴

특별한 이별과 사랑이야기를 담은

책 내가 사랑했던 모든 애인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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